3일 학술 및 행정 분야 교류 협력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 경찰대학은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와 학술 및 행정 분야의 교류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3일 체결했다. ⓒ경찰청 제공
    ▲ 경찰대학은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와 학술 및 행정 분야의 교류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3일 체결했다. ⓒ경찰청 제공
    경찰대학은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와 학술 및 행정 분야의 교류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3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대학의 교류 협력을 강화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양 대학은 ▲학술, 정보, 교육, 인력 등의 상호 교류 ▲각종 교육, 연구사업의 공동 참여 및 협력 ▲교육 시설 및 연구 장비의 공동 활용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 대학은 경찰청에서 발주한 ‘디지털 과학치안 구현을 위한 경찰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방향 연구’를 함께 진행하는 등 과학치안 분야에서도 활발하게 교류할 계획이다. 

    이재영 경찰대학장 직무대리 교무처장은 “경찰대학이 보유한 치안 분야의 전문지식과 서강대학교의 교육․연구 역량이 함께 어우러져 상승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학교가 인적·물적 기반시설을 공유하여 더욱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고, 나아가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나가는 효과를 일으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