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틀엔젤스예술단의 부채춤 공연.ⓒ리틀엔젤스예술단
    ▲ 리틀엔젤스예술단의 부채춤 공연.ⓒ리틀엔젤스예술단
    리틀엔젤스예술단이 '2023 신입단원모집 오디션'을 연다.

    무용과 노래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 1~5학년 어린이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월 1일부터 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내 공고를 참고해 접수하면 된다. 오디션 합격자 발표는 21일이다.

    심사 절차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오디션으로 진행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16일 발표하며 합격자는 18일 오디션에 참가할 수 있다. 오디션 당일 리틀엔젤스예술단에 방문해 '한국무용 기본동작 따라 하기', '준비한 노래 부르기', '보호자 동반 면접' 전 심사 과정에 응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연습반에 속해 한국무용과 합창을 중점으로 전문 예술교육을 받는다. 연습반 2년 과정을 수료한 후 공연반 단원이 되면 매년 5·12월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정기공연과 국내외의 다양한 무대에서 공연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리틀엔젤스예술단 출신으로 강수진 국립발레단 예술감독, 성악가 신영옥, 문훈숙 유니버설발레단 단장, 사물놀이 명인 김덕수, 아나운서 박은영, 배우 황정음·박한별 등이 문화예술계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창단 61주년을 맞이하는 리틀엔젤스예술단은 어린이 전통예술교육 체계와 공연 작품을 구축해 발전시켜왔다. 예술단의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 '2023 리틀엔젤스예술단 신입단원 모집' 포스터.ⓒ리틀엔젤스예술단
    ▲ '2023 리틀엔젤스예술단 신입단원 모집' 포스터.ⓒ리틀엔젤스예술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