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뮤지컬 '비더슈탄트' 캐스트.ⓒ미스틱컬처
    ▲ 뮤지컬 '비더슈탄트' 캐스트.ⓒ미스틱컬처
    창작 뮤지컬 '비더슈탄트'의 초연을 이끌 18인의 배우를 공개했다.

    '비더슈탄트'는 2017년 '아르코-한예종 아카데미'에서 첫 개발돼 해당 쇼케이스를 통해 최종 선정작으로 이름을 올렸다. 2017년부터 5년간 정은비 작가와 최대명 작곡가가 한 팀으로 준비한 뮤지컬이다.

    작품은 1938년 독일, 엘리트 스포츠 학교에 입학한 17살 펜싱부 소년들의 권력에 대한 저항과 우정에 대해 그린다. 김태형 연출, 신은경 음악감독, 이현정 안무가 등 실력파 창작진이 참여한다.

    단순하지만 불의를 참지 못하고, 승부욕이 강한 '매그너스 볼커' 역에 최석진·안지환·황순종이 캐스팅됐다. 매그너스의 가장 친한 친구로 조용하지만 내면은 누구보다 강한 '아벨 루터' 역에는 김바다·김지온·동현이 출연한다.

    펜싱부의 에이스로 권력의 한 축을 담당하는 원칙주의자 '프레드릭 칼' 역은 김이담·김도현·이기현이 맡는다. 과거 세계적인 펜싱 영웅이었다가 현재는 학교의 단장을 맡고 있는 잔혹한 절대 권력자 '라인하르트 클레어'는 이승현·조풍래·이형훈이 분한다.

    전쟁에 관한 거라면 뭐든지 알고 있어 오만하고 사회성이 떨어지지만 마음은 여린 펜싱부 단원 '하겐 악스만' 역에는 이진우·김방언·곽다인이 이름을 올렸다. 펜싱부 단원 중 가장 자유분방하고 어느 상황에서도 유머를 잃지 않는 '재스퍼 뮬러' 역은 정선기·한정훈·이한솔이 연기한다.

    뮤지컬 '비더슈탄트'는 6월 30일부터 9월 25일까지 드림아트센터 3관에서 공연된다. 티켓 오픈은 인터파크티켓, 예스24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