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연예매사이트 플레이티켓 메인 화면.ⓒ플티주식회사
    ▲ 공연예매사이트 플레이티켓 메인 화면.ⓒ플티주식회사
    공연예매사이트 플레이티켓이 새 단장했다. 

    2015년 말에 오픈한 플레이티켓은 공연기획사 티위스컴퍼니가 직접 기획·제작·운영해 온 민간 공연티켓예매사이트다. '작은 공연에 큰 힘이 되는', '소극장 공연에 친화적인' 예매사이트라는 슬로건으로, 중소단체·개개인 아티스트와 소통하고 관객의 의견에 귀 기울여 왔다.

    먼저 메인화면부터 개편했다. 플레이티켓에서만 만날 수 있는 공연들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했으며 공연초대이벤트, 작은 단위의 팬미팅 같은 관객과의 만남, 사전예약 이벤트 등 판매자가 직접 등록할 수 있는 다양한 섹션을 만들었다.

    무엇보다 예매사이트 최초로 아티스트 개인 페이지를 신설했다. 아티스트 개인 페이지는 공연이 등록될 때 공연에 참여하는 배우, 스태프 등의 개인페이지에도 연동돼 티켓 판매와 함께 아티스트 개인의 홍보활동에도 효과를 더할 수 있게 구성됐다.

    플레이티켓 관계자는 "대형뮤지컬, 콘서트 중심으로 형성된 공연시장은 매년 성장하지만 소극장 공연들은 불황의 늪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며 "소규모 공연단체나 아티스트 개개인의 브랜드가 살아나지 않으면 안 된다고 판단했다. 이번에 적극적인 홍보 채널을 마련함으로써 소극장 공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플레이티켓은 관객과 아티스트 대상의 설문 진행을 바탕으로 개인 페이지 및 사이트를 업그레이드해 추가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또 아티스트와 중소단체들이 대중적인 인지도를 쌓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통합 홍보마케팅 채널로서도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