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원로들 "대남공작 김영철에 고개 숙인 文정권... 타락한 정치권의 헌법개정 결사 반대, 한미동맹 수호해야"
  • ▲ 1일 오전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3.1절 국가회복 범국민대회' 집회를 앞두고 '3.1절 국가회복 범국민대회 기자회견'이 열렸다.ⓒ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1일 오전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3.1절 국가회복 범국민대회' 집회를 앞두고 '3.1절 국가회복 범국민대회 기자회견'이 열렸다.ⓒ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대한민국이 송두리째 뿌리 뽑혀 난도질 당하고 해체되고 있다."

    99돌 3.1절을 맞은 1일 오전 11시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3.1절 연합집회 총괄진행본부(이하 연합집회)' 주최로 '3.1절 국가회복 범국민대회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는 오후 1시 광화문 교보문고 앞에서 개최될 '3.1절 국가회복 범국민대회' 공식 일정에 앞선 사전 행사다.

    이번 범국민대회에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한국기독교연합, 한국교회총연합회 등 기독교 대표단체와 자유민주애국단체총연합, 애국당 등 태극기 집회 시민들이 함께한다.  

    기자회견 참석자들은 "시대착오적인 우리 민족끼리가 아닌, 자유민주공화국인 대한민국의 헌법적 가치를 지키기 위해 이 자리에 모였다"고 밝혔다. 이어 △개헌반대 △한미동맹 강화 △김정은 정권 제거를 위한 희생 감내 △자유통일을 위한 헌신 △애국시민동맹체로 진화 할 것 등의 결의문 내용을 발표했다. 

    이들은 "근래에 이르러 박헌영과 남로당의 정신적 후예를 자처하는 친북좌파들이 한국 현대사에 대한 거짓 주장을 일삼고 사회주의-공산주의 이념으로 우리 사회를 혼동에 빠뜨리고 있다"며 "급기야 문재인 정권은 '우리 민족끼리 잘 해보자'며 동맹국을 무시하고 천안함 폭침 및 대남공작의 주역인 김영철에게 국빈 대접을 하며 고개를 숙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연합집회측은 "이는 한국 발전의 주춧돌인 한미동맹을 우스개로 만들 뿐 아니라 우리 국민을 북한의 핵 위협 노예로, 볼모로 만드는 일"이라고 규탄했다.

  • ▲ 김석우 전 통일원 차관이 1일 오전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3.1절 국가회복 범국민대회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김석우 전 통일원 차관이 1일 오전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3.1절 국가회복 범국민대회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언론을 향해서도 비판의 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언론은 평양의 대량학살 전체주의 사교 집단을 백두혈통이라 치켜세우고 검찰, 법원, 관료들도 진실과 공정, 생명, 번영이라는 핵심 가치를 철저히 외면한 채 비겁하게 입을 닫고 있다"고 지적했다.

    연합집회 측은 "조선말 흥선대원군이 '우리 민족끼리 살겠다'며 시대착오적 쇄국정책을 펼쳐 한국은 근대화 과정에서 낙오됐고 우여곡절 끝에 1945년 광복을 맞았지만 박헌영과 남조선노동당의 선동으로 자칫 공산주의가 될 뻔한 위기를 겪었다"고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엔과 미국의 도움으로 선거를 치루고 8월 15일 대한민국을 건국했고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 한미동맹, 보안법 등으로 공산화로부터 나라를 지켜냈다"며 "반면 북한은 공산주의, 통제경제, 조중동맹을 선택해 오늘날 패륜 국가로 전락했다"고 강조했다.

  • ▲ 이재춘 전 러시아대사가 1일 오전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3.1절 국가회복 범국민대회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이재춘 전 러시아대사가 1일 오전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3.1절 국가회복 범국민대회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정치권은 대한민국 헌법에서 손 떼고 한미동맹 지켜라

    연합집회는 이날 기자회견과 집회의 가장 큰 목적으로 '헌법개헌 반대'와 '한미동맹 수호'를 꼽았다.

    이들은 개헌과 관련해 "평양 붕괴가 임박했는데 일부 정치 세력들은 자유민주주의를 폐기하고 의원내각제-이원집정부제를 내세워 국회독재를 시도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연합집회는 "이는 지방분권을 내세워 중앙정부를 해체하고 연방제 국가로 전환하려는 시도"라며 "타락한 정치권은 민주주의라는 허명으로, 지방분권이라는 사탕발림으로 국가를 해체하려는 시도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헌법개정은 평양 붕괴 후 새로 구성될 국회에서 논의를 거쳐 개정돼야 하는 사안이며, 새 헌법에는 북한 주민들을 어떻게 자유시민으로 부활시켜 인간다운 삶을 누리게 할 것인지를 명시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야당을 향해서는 "모든 야당들은 의원내각제라는 슬로건으로 국회의원 특권독재를 만들려는 망상을 중단하라"며 "여당과의 개헌협상을 중단하고 개헌반대를 선언하라"고 요구했다.

    정부와 여당을 향해서는 "대한민국 안보가 당신들의 장난감이 아니다. 한미 동맹을 악화시키는 모든 행동을 중단하라"고 질타했다.

    시민들을 향한 당부도 빼놓지 않았다. 연합집회 측은 "북한 대량살상무기를 제거하기 위해 국제사회가 어떠한 군사적, 비군사적 수단을 선택하더라도 이를 적극 지지하자"고 했다.

    대한민국의 동맹국 및 전세계 진영을 향해서는 "이는 비단 한국의 문제 뿐 아니라 인류 문명의 과제이며 우리는 김정은 정권을 끝장내고 북한 주민을 구출하기 위해 어떠한 희생과 대가가 발생하더라도 기꺼이 감내할 것"이라고 재차 결의했다.

  • ▲ 김철홍 장신대 교수가 1일 오전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3.1절 국가회복 범국민대회'를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취재진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김철홍 장신대 교수가 1일 오전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3.1절 국가회복 범국민대회'를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취재진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과거 지향적이었던 3.1절 운동에서 미래 지향적으로 나아가야

    기자회견 말미 "이제까지의 3.1절 행사와는 성격이 다른 것 같다"는 일부 기자의 질문에 연합집회 측 이재춘 전 러시아 대사는 "좋은 질문인데, 그간의 3.1절이 항일운동과 독립선열을 추모하는 날이었던 것 맞다"면서도 "그러나 지금 각종 안보 위협에 시달리고 있는 한반도 정세로 미루어 우리는 더이상 과거 지향이 아닌 미래 지향적으로 나갈 수 밖에 없다"고 토로했다. 이들은 "이젠 미국과 일본과 한국 삼각동맹으로 국가를 수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태극기집회가 다소 산발적으로 일어난다는 취재진의 질문에 연합집회 측 김철홍 교수는 "이번 집회를 기획하며 하나로 통일하려는 노력을 많이 했고 다행스럽게 90% 이상의 단체들이 우리와 함께 한다"고 답했다.

    그는 "서울역이나 대한문 등지에서 진행되는 집회 주최측도 각자 행사를 마치고 우리와 합류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기자회견 사회를 맡은 조평세 고려대 트루스포럼 대표는 이 부분과 관련해 "일사분란하게 하나의 조직처럼 움직였던 촛불집회에 비해, 우파는 정말 개개인이 태극기를 들고 나오는 풀뿌리 조직이라는 점을 오히려 증명하는 사례"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한국 정부가 어떤 점을 간과하고 있는지 얘기해달라"는 외신 기자의 질문에 김석우 전 통일원 차관은 "지금 정부나 조직 결정자들은 2,400만 북한 주민의 인권문제에 대해서는 외면하는 일관성을 보인다"며 "그는 진정한 민주주의자가 아니라는 의미"라고 꼬집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