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방문한 탑, 차량 뒷좌석에서 창문 밖으로 '꽁초' 던져빅뱅 차량 쫓던 열혈 팬들, '담배 투척 장면' 촬영..인터넷에 올려

  • 인기 아이돌 그룹 빅뱅의 탑이 차창 밖으로 담배꽁초를 버리는 장면이 온라인에 유포돼 한중 네티즌들이 발끈하고 나섰다.

    최근 동영상 공유사이트 유튜브에 '빅뱅 탑 꽁초 논란 원본 영상(Big Bang's TOP Criticized For Cigarette Butt Littering In China)'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영상에는 검은색 의전 차량을 타고 현지 행사장으로 이동하는 탑의 모습이 담겨 있었다.

    해당 영상은 중국 열혈 팬들이 탑의 의전 차량을 쫓아가며 찍은 '사생 영상'이었다. 다소 흔들리는 화면 앵글을 감안할 때 누군가 오토바이를 타고 탑의 이동 장면을 촬영한 영상으로 추정된다.

    영상 속에서 차량 뒷좌석에 앉은 탑은 창문을 내린 채 담배를 피우다 차량이 잠시 정차하자 손에 들고 있던 담배꽁초를 창문 밖으로 버렸다.

    꽁초를 버린 뒤에도 탑은 자신을 따라오며 소리를 지르는 팬들을 의식, 창문 밖으로 손을 내밀어 '손가락 하트'를 그려보이는 여유마저 부렸다.

  • ▲ 유튜브 동영상 캡처
    ▲ 유튜브 동영상 캡처



    이 동영상은 중국 '웨이보'와 유튜브 등을 통해 삽시간에 중국 전역으로 퍼졌다. 영상을 접한 다수의 중국 네티즌들은 "탑이 공중도덕을 지키지 않는 모습에 놀랐다"며 "적잖이 실망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국내 네티즌들의 반응도 마찬가지. 한 네티즌은 "탑도 이제 서른이고 유명인인데, 지킬 건 지키고, 겸손해지면 좋겠다"는 따가운 지적을 남겼다.

    이제 서른이고 더구나 유명인인데.지킬 건 지키고, 겸손해지면 좋겠습니다 탑씨.빅뱅 팬이지만 무례한 행동은 보기 힘듭니다.

         - 2ndm****

    대한민국에서 그런 일했 어도 안되겠지만 다른나라가서 그런 도덕적이지 않은 행동한거는 진짜 아닌듯.. 사과글보니까 다른차를 타서 그런 실수를 했다고 하는데 실수는 아닌것 같다 약간의 자신의 성격을 드러내는 행동아닐까?

         - qkra****


    논란이 커지자 탑은 14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원래 차안에서 담배를 피우면 재털이에 꽁초를 버리는데 남의 차를 타다보니 큰 실수를 저질렀다"며 "변명의 여지가 없고 팬분들에게 실망스런 모습을 보여드려 죄송하다"는 입장을 전했다.



    [영상 출처 = 빅뱅 탑 꽁초 논란 원본 영상(Big Bang's TOP Criticized For Cigarette Butt Littering In China)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