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상청
    ▲ ⓒ기상청

     

    오늘의 날씨는 꽃샘추위로 매우 쌀쌀한 가운데 강원과 경북 일부 지역에는 눈이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전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지만 경기 북부와 강원 철원에는 한파주의보가,  영동과 경북 북부 동해안, 경북 북동 산간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다.

    이 때문에 오늘 강원도영동과 경상남북도 동해안은 흐리고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이는 오후에 접어들어 점차 그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전라남북도 서해안과 제주도 역시 산발적으로 눈이 날릴 수 있겠다. 특히 강원영동, 경북북부동해안, 경북북동산간 지역에는 많은 양의 눈이 예상된다.
     
    강원도영동 경북북부동해안 경북북동산간 3~8cm. 경북남부동해안 울릉도 독도 1~5cm, 경남동해안 1cm 가량의 눈이 쌓일 것으로 보이며, 강원도영동 5~10mm, 경상남북도동해안 경북북동산간 울릉도 독도 5mm 정도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오늘은 북서쪽에서 불어오는 찬 공기로 크게 기온이 내려가겠으며, 어제와 비슷하게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더욱 낮은 체감온도를 나타내겠다. 이러한 추위는 내일(25일) 오전까지 이어지겠다.
     
    오늘 아침은 서울 -7도, 부산 -1도, 광주 -3도, 대구 -3도, 대전 -6도, 춘천 -8도, 제주 2도 등으로 어제보다 3~7도 정도 낮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
     
    낮에는 서울 1도, 부산 6도, 광주 3도, 대구 6도, 대전 3도, 춘천 3도, 제주 4도 등의 최고 기온을 나타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