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G엔터테인먼트가 그들만의 독특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화제다.

    최근 YG엔터테인먼트는 코스메틱 브랜드 '문샷'과 YG 대표 캐릭터인 '크렁크'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문샷은 YG엔터테인먼트의 셀럽 베어이자 대표 캐릭터인 크렁크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첫 공개된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페이스 마스크(Face Mast)'와 '파워 차지아이 마스크(Power Charge Eye Mast)'로 구성된 마스크팩 2종이다.

    '페이스 마스크'는 즉각적인 수분 공급과 영양 성분이 피부에 생기를 주고 젤 크림의 특별한 제형이 빠르게 흡수되는 촉촉한 마스크로, 메이크업 전 단계에 사용하면 메이크업 효과를 부스팅해준다.

    '파워 차지 아이 마스크'는 눈가를 위한 특별한 형태의 시트마스크로 보습 컴플렉스가 건조한 눈가에 파워를 충전해주는 아이 전용 마스크이다.

    런칭한지 1년이 채 되지 않아 글로벌 명품브랜드 '루이비통 모에헤네시(LVMH)'에 이례적으로 25개점 입점해 국내와 해외고객의 시각을 사로잡으며 그 영향력을 확대하던 중 YG 크렁크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YG 팬들은 물론 여성들에게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또 힙합문화를 좋아하는 '패셔너블한 셀러브리티'를 토대로 만들어진 YG엔터테인먼트 캐릭터 크렁크는 2013년 가수 이하이의 'IT’S OVER'뮤직비디오를 통해 소개되었으며 지난 3월 한류 아티스트 지드래곤의 '어웨이크' 홀로그램 콘서트 제작 메이킹에서 지드래곤의 입을 빌려 첫 공개된 바 있다.

    이후 크렁크는 YG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발전, 2013년 12월 캐릭터 상품 출시를 시작해 서울 핑퐁펍 팝업스토어 오픈, 여러 유명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과 YG아티스트 아트토이 발매, 서울패션위크, 아트토이 2015, 'KRUNK X BIGBANG CAFÉ'등을 통해 대중들에게 소개되었다.

    관련 화장품 업계의 한 관계자는 "최근 국내 화장품이 중국 등 동남아시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유럽과 직구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해 글로벌 유명 브랜드들과 경쟁을 벌이며 브랜딩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화장품은 소비자간의 강력한 감성적 유대를 활용한다"고 밝혔다.

    한편 '문샷 X 크렁크'의 콜라보레이션 마스크팩 제품은 11월 2일 문샷 오프라인매장(롯데면세점, 삼청동 플래그쉽스토어, 명동 롯데 영플라자)과 온라인몰에서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