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프엑스ⓒSM 엔터테인먼트
    ▲ 에프엑스ⓒSM 엔터테인먼트


    걸그룹 f(x)가 정규 4집 ‘4 Walls'로 한·중 음원 차트 1위를 동시에 석권했다.
     
    f(x)는 이날(27일) 자정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4 Walls’의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타이틀 곡 ‘4 Walls’는 오전 8시 기준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7개 음원 차트 실시간 1위를 차지하며 걸그룹계 절대적인 음원 강자임을 입증했다.
     
    f(x)의 이번 앨범은 중국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있다. 
    중국 바이두 KING 차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에 등극한 '4 Walls'를 비롯해 수록곡 ‘Glitter’, ‘X’, ‘Cash Me Out’, ‘DejaVu’, ‘Traveler’, ‘Rude Love’, ‘Diamond’, ‘When I’m Alone’, ‘Papi’ 등 대부분의 곡이 7~10위, 12~16위 안에 랭크되며 이례적인 음원 줄 세우기를 나타내고 있다.
     
    f(x)의 신곡 ‘4 Walls’는 몽환적이고 세련된 분위기가 돋보이는 딥하우스 장르의 일렉트로닉 댄스곡이다.

    갑작스럽게 피어난 사랑으로 인해, 사방이 벽인 공간 속에 갇힌듯한 혼란스러운 감정을 담아낸 가사와 곡 전반에 흐르는 f(x) 특유의 신비로운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또, f(x)는 새 앨범 전곡 음원 공개와 동시에 27일 자정 공식 홈페이지(http://fx.smtown.com/), 유튜브 SMTOWN 채널(https://youtu.be/4j7Umwfx60Q)에 신곡 ‘4 Walls’의 뮤직비디오를 오픈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기존의 형식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표현과 기법의 영상으로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f(x)는 오는 2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30일 KBS2‘뮤직뱅크’, 31일 MBC ‘쇼! 음악중심' 등 각종 음악 방송 출연을 통해 출연해 ‘4 Walls’의 멋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f(x)의 정규 4집 ‘4 Walls’는 27일 오프라인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