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박현빈(왼쪽)과 함께 MC를 보고 있는 윤수현ⓒ솔미디어제공
큐넷이 19일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큐넷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국가 기술자격 전문포털사이트로, 지난 2001년 6월 19일 개통됐다. 이런 큐넷이 이날 하루 종일 주요포탈사이트 검색 순위 최상위에 랭크되며 화제가 되고 있다.이유는 이날 기능장 시험이 있는 날이기 때문이다. 이용 미용 조리 건축 등 22개 종목에서 기능장 필기시험이 치러지는데,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실기시험은 9월5일~18일까지 순차적으로 실시돼 최종합격자는 오는 10월 16일 발표된다는 것.
특히 걸그룹 걸스데이의 민아가 취득한 자격증이 '굴착기 면허자격'이란 사실이 알려지면서 또 다른 화제를 낳았다.
이같은 상황에서 가수 윤수현이 '청소년상담사'이나 '부동산 곤련 자격증'을 한번 따보고 싶다는 뜻을 내비췄다.
이날 윤수현은 SNS를 통해 본지기자에게 "국가공인CS리더스 관리자 자격증은 갖고 있다. 전체적으로 서비스 업종에서 강의할수 있는 자격증이다. 그런데 나는 요즘 '청소년상담사' 관련 자격증을 또 취득하고 싶다. 청소년들의 순수함을 좋아하는데, 그들과 함께 애기하고 있으면 마음이 편해진다. 그래서 가수도 하면서 그들과 함께하는 일도 해보고 싶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큐넷 사이트, 나도 빨리 접수해야지" "윤수현도 '청소년관련 자갹증'을 준비하는구나. 그럼 큐넷 사이트에서 접수하나?" "큐넷 사이트 자격증 종류 많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큐넷 서비스에는 시험일정과 원서접수, 합격자발표조회, 자격정보, 자격증발급신청, 자격취득자정보 등이 올라와 있다. 합격자발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찾는 사이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