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경제인연합회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경제난 극복을 위한 경제계 긴급 간담회]를 열고, 재계의 경제난 극복 방안과 정부에 대한 건의사항을 담은 공동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날 간담회는 국내 30대 주요 기업의 사장이 참석해 70분간 비공개로 진행됐다.

    다음은 이날 발표한 공동성명서 발췌문이다.

    기업과 같은 정신을 바탕으로 경제 위기 극복에 앞장설 것

    - 우리 기업인들은 비상한 각오로 대내외 변수에 흔들림 없이 예정된 투자를 계획대로 집행하고 신사업 발국에 집중하겠습니다.
    - 새로운 시장 개척과 신품목 발굴로 수출 경쟁력을 높여 한국경제 성장 엔진의 재점화를 이끌겠습니다.
    - 전통시장 살리기, 국내 여행 가기 캠페인, 외국관광객 유치 등, 현 시기 민생 경제 살리기에 꼭 필요한 조치를 적극 강구하고 조기에 실행하여 내수 활성화에도 앞장서겠습니다.
    경제 심리 회복을 위한 정부와 국회, 국민 여러분의 배려와 동참을 간절히 호소

    - 정부와 국회는 경제활성화 법안과 추경 예산의 조속한 통과를 통해 우리 사회 전반의 경제 살리기 분위기 마련에 힘써 주시기를 요청 드립니다.
    - 기업에 대한 아낌없는 질정과 함께 모든 기업이 마음껏 투자할 수 있는 정책적, 심리적 여건 조성에도 정부와 국민의 관심과 응원이 절실합니다. 특히 광복 70주년을 맞아 투자를 결정할 수 있는 기업인들이 현장에서 다시 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기를 간곡히 호소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