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08년 3월 8일,
미국 여성 섬유노동자들이
작업환경 개선, 참정권 등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였다.
이를 기념,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해
1975년부터 UN에 의해 제정된 날,
이날이 바로 [세계 여성의 날]이다.
뷰티 브랜드 <랑콤(LANCOME)>이
오는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국내에서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재취업을 응원하는
[환한 얼굴, 밝은 마음, 아름다운 미래]
캠페인을 진행한다.랑콤의 [환한 얼굴, 밝은 마음, 아름다운 미래] 캠페인은
경력 단절 여성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재취업 활동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여성 자신의 심리적 지원을
강화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행사다.
랑콤은
론칭 15주년을 맞는 화이트닝 에센스
[블랑 엑스퍼트 멜라노라이저]를
캠페인 후원 제품으로 선정,
이 제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캠페인 후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랑콤 관계자는
“오랜 기간 가정과 육아에만 전념하느라
스스로를 돌보지 못했을 여성들을 위해
자신감을 불어넣고,
궁극적으로는 성공적인 면접을 위해
[환한 얼굴] 필요하다고 판단해
화이트닝 에센스를
캠페인 후원 제품으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또한 랑콤은
캠페인 참가 신청자 중 100명을 선정해
개개인의 심리분석과 스트레스를 진단해 주고,
그 결과를 보여주는 개인별 맞춤책인
[내마음보고서]를 무료로 제공한다.
[내마음보고서]는
정신과 전문의 정혜신 박사가 대표직을 맡고 있는
마인드프리즘㈜의 심리분석 서비스로,
단순한 심리테스트나 인 · 적성 검사가 아닌
자기상, 대인관계 등
다양한 심리요소를 입체적으로 다뤄
자신의 성향과 심리 특성을 알 수 있는 보고서다.
수 백 개 문항을 통해
정신건강 지표와 스트레스 등을 분석하여
정신의학적으로 어떠한 상태인지를 알 수 있으며,
자기 자신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도록
한 권의 책(8만원 상당)으로 만들어 제공된다.
이번 캠페인은
랑콤 매장과 캠페인 웹사이트
(http://app.lancomekorea.co.kr/womens-day)를 통해
3월말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심리 진단 외에도
랑콤 제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 당일에는
전국 랑콤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특별 제작된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결혼과 출산,
육아 등으로 인한 경력 단절과
이 후 그들의 재취업이
최근 우리 사회의
문제점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외적인 자신감을 키워주고,
스트레스 등 심리적인 부담감을 덜어주어
궁극적으로는
아름다운 미래를 추구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으로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앞으로도 여성들의 마음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여성들이 이번 캠페인을 발판으로
여성 스스로가 자존감을 높이고
본인이 행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면 한다”
-랑콤 관계자
[사진 = 랑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