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성의 날 기념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 단절된 여성들 후원

  • 1908년 3월 8일,
    미국 여성 섬유노동자들이
    작업환경 개선, 참정권 등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였다.

    이를 기념,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해
    1975년부터 UN에 의해 제정된 날,
    이날이 바로 [세계 여성의 날]이다.

    뷰티 브랜드 <랑콤(LANCOME)>
    오는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국내에서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재취업을 응원하는
    [환한 얼굴, 밝은 마음, 아름다운 미래]
    캠페인을 진행한다.

    랑콤의 [환한 얼굴, 밝은 마음, 아름다운 미래] 캠페인은
    경력 단절 여성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재취업 활동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여성 자신의 심리적 지원을
    강화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행사다.

    랑콤은
    론칭 15주년을 맞는 화이트닝 에센스
    [블랑 엑스퍼트 멜라노라이저]
    캠페인 후원 제품으로 선정,
    이 제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캠페인 후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랑콤 관계자는
    “오랜 기간 가정과 육아에만 전념하느라
    스스로를 돌보지 못했을 여성들을 위해
    자신감을 불어넣고,
    궁극적으로는 성공적인 면접을 위해
    [환한 얼굴] 필요하다고 판단해
    화이트닝 에센스를
    캠페인 후원 제품으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또한 랑콤은
    캠페인 참가 신청자 중 100명을 선정해 
    개개인의 심리분석과 스트레스를 진단해 주고,
    그 결과를 보여주는 개인별 맞춤책인
    [내마음보고서]를 무료로 제공한다.

    [내마음보고서]
    정신과 전문의 정혜신 박사가 대표직을 맡고 있는
    마인드프리즘㈜의 심리분석 서비스로,
    단순한 심리테스트나 인 · 적성 검사가 아닌
    자기상, 대인관계 등
    다양한 심리요소를 입체적으로 다뤄
    자신의 성향과 심리 특성을 알 수 있는 보고서다.

    수 백 개 문항을 통해
    정신건강 지표와 스트레스 등을 분석하여
    정신의학적으로 어떠한 상태인지를 알 수 있으며,
    자기 자신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도록
    한 권의 책(8만원 상당)으로 만들어 제공된다.

    이번 캠페인은
    랑콤 매장과 캠페인 웹사이트
    (
    http://app.lancomekorea.co.kr/womens-day)를 통해
    3월말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심리 진단 외에도
    랑콤 제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 당일에는
    전국 랑콤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특별 제작된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결혼과 출산,
    육아 등으로 인한 경력 단절과
    이 후 그들의 재취업이
    최근 우리 사회의
    문제점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외적인 자신감을 키워주고,
    스트레스 등 심리적인 부담감을 덜어주어
    궁극적으로는
    아름다운 미래를 추구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으로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앞으로도 여성들의 마음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여성들이 이번 캠페인을 발판으로
    여성 스스로가 자존감을 높이고
    본인이 행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면 한다”
       -랑콤 관계자


    [사진 = 랑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