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그오브레전드의 점검이 연장된 가운데 연장 후 적용될 3.14 신 패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7일 라이엇코리아는 공식홈페이지에 "이번 업데이트가 프리시즌의 다양한 콘텐츠 변화를 담고 있다"며 "이 때문에 더 긴 작업시간과 검수작업이 필요하다"고 애초 완료시간인 오후 1시에서 5시까지 점검시간을 연장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이번 롤 점검이 끝나면 한국서버에 앞서 롤 북미서버나 유럽서버에 적용된 3.14 패치가 한국서버에 적용될 것임이 알려지며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3.14 패치를 통해 롤은 맵의 지형을 새롭게 변화하고, 룬과 마스터리도 새로워지며 신규 정글 몬스터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챔피언의 너프나 버프가 예정돼  있다.

    특히 이번 롤패치에서 새롭게 적용되는 것 중 가장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은 신스킨 팝스타 아리와 지옥의 나서스라고. 

    팝스타 아리는 소녀시대를 모델로 한 팬아트 '제네레이션 아리'에서 영감을 얻어 라이엇게임즈가 새롭게 출시한 스킨으로 국내버전에서는 성우 이용신이 대사를 맡아 새로운 대사 및 게임에서의 동작이 추가될 예정이다.

    특히 감정모션의 대사가 바뀌며 춤은 소녀시대의 '소원을 말해봐' 율동을 함께 보여준다. 귀환 모션 역시 '소원을 말해봐' 마무리 댄스 동작이 첨가됐다. 

    지옥의 나서스는 나서스의 전설 스킨으로 궁극기를 사용하면 머리가 세 개 달린 지옥견 케로베로스로 변신하는 등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성우 김영찬이 목소리를 맡았다.

    또한 도발할 때는 "형제여 도살자의 진면모를 보여주지" "레넥톤 그 힘을 낭비한 죄, 피로 댓가를 치뤄라" 등의 대사가 더해져 게임의 재미를 높일 계획이다.

    나서스는 부활 시에도 괴성을 지르고 도끼를 바닥에 치는 귀환 모션을 취한다고. 이 스킨은 레전더리 스킨인 만큼 세일되지 않은 1820RP 가격에 판매된다. 

    롤 점검 및 패치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5시까지 슬프지만 그래도 좋다" "스킨 대박 사야지" "세일 해줬으면 좋겠다" "좋아좋아 얼른 5시 돼라" "이제 1시간만 있으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출처=라이엇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