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피부 건조함이 더욱 심해지고 있다. 그래서인지 보습 제품을 발라도 피부는 땅기고 머리카락은 푸석푸석하기만 하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고자 최근 화장품 업계에서 촉촉함은 물론이고 보습 보호막까지 형성해주는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오일 성분이 강화된 제품은 영양과 보습 성분이 풍부하고, 피부와 모발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아르간 오일은 다른 오일과 비교했을 때 항산화 및 보습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됐다. 이는 노화방지에 탁월하고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만들어 적절한 환절기 보습 성분으로 꼽힌다.
건조함은 잠재우고, 윤기 나는 피부와 찰랑이는 머릿결을 가꾸고 싶다면 아르간 오일 성분이 들어간 뷰티 아이템에 주목해보자. <?XML:NAMESPACE PREFIX = O /><?XML:NAMESPACE PREFIX = O /><?XML:NAMESPACE PREFIX = O />
찰랑이는 머릿결
건조해진 모발에도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건조해진 머리는 정전기와 같은 잦은 마찰로 인해 큐티클 층이 파괴되는 등의 심각한 모발 손상을 불러 올 수 있다. 아르간 오일은 모발 섬유의 필수 구성 요소인 필수 지방산이 풍부해, 모발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윤기 있는 머릿결로 가꾸도록 도와준다.
수분과 영양공급은 물론 피부 보호막까지
환절기때 보습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피부가 계속 건조하면 염증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발생시켜 노화를 촉진하기 때문. 그렇기에 이 시기에는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 줘야한다.
일반 식물성 오일보다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 E 성분이 월등히 높게 함유된 아르간 오일은 보습력이 뛰어나고 노화 방지에 탁월해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도록 도와준다. 아르간 오일이나 아르간 오일 성분이 들어간 크림으로 피부에 보습과 보호막을 선사하자.
메이크업을 오랜 시간 촉촉하게
환절기에 여자들이 겪는 또 하나의 고충은 바로 메이크업. 유분감이 부족하거나 가루 제품을 사용할 경우 메이크업이 들뜨고, 색조 메이크업은 발색이 잘 되지 않는다. 때문에 메이크업 후에도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시켜 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르간 오일이 함유된 메이크업 제품은 뛰어난 보습력의 천연 불포화 지방산, 비타민E, 폴리페놀 등이 풍부해 장시간 촉촉한 메이크업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사진출처 = JMW, 키엘, 미샤, 미즈온, 홀리카 홀리카, 아리따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