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 패션하면 떠오르는 단어 ‘베이지’, ‘브라운’, ‘카키’... 그리고 ‘체크 패턴’이 있다.

    영국 신사를 연상케 하는 클래식한 분위기의 ‘체크 패턴’은 가을남자, 추남들이 알아둬야 할 인기 스타일.

    체크 패턴은 다이아몬드 무늬인 아가일이 활용된 패턴부터 스코틀랜드 전통 격자무늬 타탄 체크, 작은 격자무늬에 다른 색상의 큰 격자무늬가 섞인 글렌 체크 등으로 여러 가지가 있다.

    빈티지한 느낌의 톤 다운된 색상의 체크 패턴부터 알록달록한 색상들이 화려한 체크 패턴까지 다양하게 활용된 재킷, 니트, 셔츠 등으로 올 가을 분위기 있는 추남이 되어보자.

    체크 패턴으로 스타일링 하겠다고 해서 여러 가지 체크 패턴 아이템을 정신없이 활용하면 멋진 ‘추남(秋男)’이 아닌 그냥 ‘추남(醜男)’이 될 수 있다.

    때문에 한가지 아이템을 정해놓고 나머지는 다양한 색상의 아이템들을 활용해 겹쳐 입는 것이 좋다. 브라운, 딥 그린, 버건디 색상이 활용된 니트 안에 체크 패턴 셔츠를 받쳐 입는 것이 좋은 예이다. 니트의 색상이 체크 패턴에 활용된 색상이라면 통일감을 더해 줘 편안하게 잘 어울린다.

    체크무늬 상의를 입었을 때는 하의는 단순하게 연출해 전체적인 균형을 주자. 체크 무늬 니트에는 울 재킷이나 헤링본 재킷을 골라 가을 분위기를 강조하고 면바지를 입으면 한결 깔끔하고 신사다운 분위기가 난다.

    PAT’s 패션 팁

    정장 느낌에 변화를 주고 싶을 때 체크 패턴의 머플러를 목에 두르거나, 위트 있게 패턴 양말를 윙팁 슈즈와 신으면 영국 분위기가 나게 할 수 있다.

    또한 사각 모양이 인상적인 클래식한 서류가방, 뿔테 안경과 같은 소품을 활용해 신사의 매력을 더해보자.

    [사진출처 = P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