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작은 뮤직비디오 제작에 사용노래는 가수 박정현이 불러
  • ▲ 서울핵안보정상회의 홍보대사 가수 박정현(자료사진)
    ▲ 서울핵안보정상회의 홍보대사 가수 박정현(자료사진)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준비기획단은 '피스송(Peace Song)' 뮤직비디오 제작에 사용할 사진과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핵안보정상회의'는 테러집단으로부터 핵물질·시설을 방호하기 위한 국제적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안보분야 최대 규모의 정상회의다.

    사진 공모전은 오는 2월 3일까지 준비기획단 홈페이지(www.seoulnss.go.kr)와 SBS 라디오 프로그램 '최화정의 파워타임(radio.sbs.co.kr/powertime)' 게시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진 공모는 평화의 순간을 담은 사진을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된다. ‘피스송 따라부르기 UCC 공모전’은 오는 13일부터 31일까지 다음 TV팟(tvpot.daum.net) 게시판에서 진행한다. 누구나 피스송을 직접 불러 영상으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준비기획단 측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 누구라도 피스송 뮤직비디오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 준비하는 핵안보정상회의'의 기본 취지를 살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준비기획단은 민간 홍보대사 위촉(가수 박정현씨, 배우 장근석씨, 진지희양, 왕석현군), 국제 어린이 평화미술전, 중고생 에세이 및 대학생 논문 공모전, 모의 정상회의, 평화의 노래(Peace Song) 발표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가수 박정현이 부른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주제가 '피스송‘은 작곡가 전수경과 작사가 이성준의 작품으로 다 함께 평화로운 세계를 만들어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피스송은 올레뮤직(www.olleh.com)과 멜론(www.melon.com)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악보바다(www.akbobada.com)와 악보공장(www.upiece.co.kr)에서 악보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한국경제신문은 핵안보정상회의의 의의와 기대성과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전국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논술 경시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 대회는 1차 온라인 예선을 거쳐 2차 오프라인 본선 시험으로 치러진다.

    1차 온라인 예선은 '핵안보 에세이 공모전 홈페이지(www.nssessay.or.kr)'에서 접수 가능하고 '생글생글 홈페이지(www.sgsgi.com)'와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홈페이지(www.seoulnss.go.kr)'에서도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1월9일(월)~ 2월6일(월)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