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여명이 참가, 우수작품 20편 선정17일 2시 프레스센터 19층에서 열려
  • ▲ 건국대통령 이승만이야기ⓒ
    ▲ 건국대통령 이승만이야기ⓒ

    대한민국사랑회(회장 김길자)가 주최하는 “건국대통령 이승만 이야기 독후감 시상식”이  11월 17일 오후 2시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열린다.

    이번 독후감 공모전은 180여명의 중고등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20편(중학생6명, 고등학생14명)의 우수작품을 선정했다.

    대한민국사랑회는 건국대통령의 위대한 업적을 기리어 정통성을 확고히 하기 위한 사업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원금을 받아 작년에 이어 올해 6월에도 ‘건국대통령 이승만이야기’ 만화책을 제작, 전국 중고등학교에 무료 배포하였다.

    수상자는 상장, 메달 및 도서상품권(대상 30만 원, 금상 20만 원, 은상 15만 원, 동상 10만 원, 장려상 5만 원)을 받는다.

    공모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중학생 부문= △금상 김수진(군산영광중2) △은상 김다성(군산영광중) △동상 권창민(군산영광중) 임기혁(대성중) △장려 박강균(대성중) 윤주영(삼산승영중)
    ◇ 고등학생 부문= △대상 정헌민(대광고) △금상 박선용(환일고) △은상 김정현(동아고) 정진균(옥과고) 장성우(환일고) △동상 김민지(군산영광여고) 김은라(울산경의고) 이근희(동아고) △장려 최윤수(광명공업고3) 강우석(환일고) 김남혁(동아고) 박태현(환일고) 이소정(서울공연예술고) 이재선(환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