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상징 조형물 설치
  • '피겨여왕' 김연아의 모교 도장중학교 앞 길이 '김연아 거리'로 조성된다.경기도 군포시는 19일 "군포의 자랑 '피겨여왕'

  • ▲ 지난 7월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특설링크에서 열린 '삼성 애니콜 하우젠 2010 올댓스케이트 서머'와 관련, 기자회견을 갖고 있는 김연아 선수. ⓒ 뉴데일리
    ▲ 지난 7월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특설링크에서 열린 '삼성 애니콜 하우젠 2010 올댓스케이트 서머'와 관련, 기자회견을 갖고 있는 김연아 선수. ⓒ 뉴데일리

    김연아 선수를 기념하고, 군포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김연아 거리 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연아 거리는 그의 모교인 군포시 수리동 도장중학교 맞은편 철쭉동산 ~ 산본동 8단지 앞 ~ 중앙도서관 구간으로, 모두 1200m에 이른다.

    시는 왕복 2차로 폭 4m의 김연아 거리에 과 가로시설물, 경관조명 등을 색다르게 설치할 계획이다.

    시는 4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내년 2~5월 김연아 거리 조성을 위한 용역을 맡겨 같은해 7월께 조성 공사에 착수, 오는 2012년 상반기까지 공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시는 하지만 노재영 전임 시장이 추진했던 김연아 빙상장 건립에 대해서는 재정 여건을 고려해 사업을 포기했다.

    시 관계자는 "김연아 거리가 조성되면 이 곳에서 철쭉 축제 등 각종 프로그램을 벌여 지역 명소로 자리잡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