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나라당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당 대변인에 친이계 안형환 의원을 내정했다.

    전략기획본부장엔 중립성향의 재선인 정진섭 의원이, 홍보기획본부장 겸 홍보위원장엔 친박계 재선 김태환 의원이 각각 임명됐다고 원희룡 사무총장이 브리핑에서 밝혔다. 여의도연구소장은 진수희 의원이 유임됐다.

    한편, 인선안을 두고 홍준표 최고위원이 반발하면서 회의장을 나가 의결은 홍 최고위원을 제외한 채 이뤄졌다. 원 사무총장은 "홍 최고위원이 회의 도중 나갔지만 전화를 통해 조율한 걸로 안다"면서 "표결없이 사실상 만장일치로 조율된 결과로 이해해달라"고 말했다.

    또 "이번에 안 의원을 대변인으로 단독 임명하고, 향후 대변인제를 어떻게 운영할지와 추가 인선이 필요할지는 추후 논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다음은 한나라당 당직인선 결과

    △전략기획 본부장 정진석 △홍보기획본부장 겸 홍보위원장 김태환 △윤리위원장 최병국 △실버세대위원장 정해걸 △디지털정당위원장 진성호 △지방자치안전 위원장 임동규 △대외협력위언장 신영수 △재외국민협력위원장 조진형 △국제위원장 고승덕 △중앙노동위원장 이화수 △중앙교육원장 김기현 △여의도 연구소장 진수희 △법률지원단장 여상규 △제1사무부총장 정희수 △제2사무부총장 이현재 △기획위원장 김성식 △국민공감위원장 박보환 △홍보기획부본부장 신지호 △대변인 안형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