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엣지남, 녀들은 늦가을 단풍놀이를 준비하며 디지털 세상 속에 살고 있음을 새삼 느낀다. 배낭에 두꺼운 책을 넣고 카메라 필름을 넉넉히 챙기는 등 한가득 짐을 꾸렸던 예전과는 달리 지금은 디지털 기기로 가뿐하게 여행 준비를 하는 자신을 발견한 것.
IT기기가 여행에 즐거움과 편리함을 더하고 있다. 이동 중 MP3 플레이어로 좋아하는 뮤지컬 넘버를 듣고, 휴식 중 전자책을 이용해 독서하고, 디카로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찍고 집에 돌아와프린터와 무한잉크공급기를 사용해 사진을 즉석 출력한다.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디지털 기기와 함께 하는 셈.
자연 벗삼아 읽는 전자책 한 권의 여유
본격적으로 출시되고 있는 전자책은 여행지에서 더욱 진가를 발휘하는 제품이다. 좋은 경치를 벗삼아 읽고 싶은 책은 많지만 막상 한 권만 들고 가도 무거워 짐이 되기 일쑤인 종이책을 대신해 수만 권의 내용을 손바닥만한 본체에 저장한다.
흰색의 깔끔한 디자인이 눈에 들어오는 아이리버의 전자책 ‘스토리’는 1cm도 안 되는 두께에 무게는 284g에 불과해 여행길에 간편하게 휴대하기 좋다. 페이지를 넘길 때는 본체 양쪽 귀퉁이 버튼만 누르면 돼 조작방법도 간단하다.
스토리는 종이책의 감성과 느낌을 그대로 살렸다. 전자잉크 방식을 채택해 마치 종이에 인쇄된 활자를 읽는 듯한 느낌이 들어 눈이 피로하지 않다. 페이지를 넘길 때만 전력을 소모해 사용 시간이 다른 휴대 기기보다 월등히 길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7000쪽을 읽을 수 있다. 별도의 파일 변환 과정없이 대부분의 디지털 콘텐츠를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전자책 전용 포맷인 ‘epub’은 물론 한글(hwp), 텍스트(txt), MS오피스(doc, xls, ppt) 및 PDF 파일을 모두 지원한다. 그림, 사진, 만화도 감상할 수 있다.
디카와 함께 ‘한 가을 밤의 추억’을…
DSLR(디지털 일안 리플렉스) 카메라 보급률이 높아졌지만 가벼운 여행을 계획했다면 무겁고 큰DSLR보다는 휴대가 간편하고 사용이 쉬운 콤팩트 카메라가 적격이다.
후지 파인픽스 ‘A170’은 꼭 필요한 기능만 담아 여행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대 보급형 디카다. 1,020만 화소와 광학 3배줌을 탑재했다. 인물사진이 유명한 후지 제품답게 이번에도 세밀한 얼굴 표정까지 잡아주는 ‘얼짱나비’ 기능을 탑재, 어떤 장소에서도 인물이 돋보이는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어떤 상황에서도 손쉽게 촬영하도록 카메라가 인물, 풍경, 야경, 접사 등 다양한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해주는 자동장면인식(SR AUTO) 기능을 갖췄다. 저렴한 가격대에도 파노라마 모드, 손떨림, 흔들림 방지 기능을 지원, 고급카메라 못지 않은 기능을 자랑한다.
가을 낭만으로 떠나는 음악여행
선선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연인과 나란히 앉아 하나의 이어폰으로 음악을 함께 듣는 로맨틱한 장면은 누구나 한 번쯤 꿈꿔봤을 것. 음악은 기본이고 영화 감상, 지상파 DMB 시청까지 가능한 최신 MP3플레이어와 함께라면 훨씬 다채로운 가을 데이트도 가능하다.
소니코리아가 선보인 워크맨 S 시리즈 ‘NWZ-S540’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갖춘 MP3 플레이어. 2.4인치 대형 LCD 스크린과 고출력 내장 스피커를 장착해 이어폰 없이도 다양한 음악과 동영상을 최고의 화질, 음질로 감상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대출력 500mW의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에 음장 보정 시스템을 채택했으며, 가상베이스 시스템을 적용해 낮은 음역대에서 높은 음역대까지 풍부한 사운드 표현이 가능하다. 이어폰을 통해서도 최적의 음악감상을 할 수 있도록 소니 고유의 ‘클리어 오디오 기술(Clear Audio Technology)’을 적용,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고급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무한잉크로 사진 출력해 가을 여행 마무리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단순히 미니홈피 속에서만 간직하지 않고 프린터로 직접 출력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사진 출력에는 상당한 잉크가 소모되기 때문에 무한잉크를 추가로 장착해 잉크 비용절감을 꾀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다.
무한잉크 브랜드 퍼스트잉크의 ‘아이리스(IRIS)’는 잉크젯 프린터의 외부에 대용량 잉크탱크를 설치해 지속적으로 잉크를 공급해 주는 장치다. 포토프린터가 있다면 포토프린터 전용 아이리스를 장착, 전문 현상소에 맡긴 것과 같은 퀄리티 높은 사진도 출력 가능하다. 컬러 LCD와 음향효과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잉크 교환시기를 알려주는 잉크 모니터링 시스템을 탑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