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연극 뮤지컬 전시회 등 다채로운 문화생활을 즐기기 위해 편의성 높은 각종 포털사이트 및 티켓예매 전문사이트를 통해 티켓을 구매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예매티켓을 사용하지 못하고 환불 및 취소까지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티켓을 그냥 버려야 할까.
개인이 보유한 티켓을 다른 회원에게 판매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온라인 티켓거래 사이트 에스티켓(http://www.sticket.co.kr)이 오픈했다. 에스티켓은 기존 티켓 구입자가 부득이한 사정 등으로 인해 티켓을 사용하지 못하게 될 경우 해당티켓이 필요한 다른 회원에게 양도할 수 있는 티켓 중개사이트. 뮤지컬티켓, 콘서트티켓, 연극티켓, 스포츠티켓, 영화티켓은 물론 클래식 무용, 전시 체험, 호텔 팬션 등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티켓을 거래할 수 있는 ‘자유로운’ 티켓거래소다.
인터파크티켓 티켓링크 옥션티켓 등이 티켓예매, 취소 등 예매관련 업무만을 진행하는 업체라면 에스티켓은 티켓을 구매한 회원간 거래를 위한 곳으로 기존 예매사이트와는 판매 및 서비스 목적이 확연히 다르다. 간단하게 말해서 카페나 중고거래 장터에서 게시판을 통해 직거래 방식으로 이뤄지는 것을 사이트화 시킨 곳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거래시 사기피해를 줄이고 정확한 판매자 정보를 공개함으로서 안전한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시스템화 한 것.
티켓 판매자는 모든 티켓을 무료로 등록하는 것은 물론, 등록기간 또한 원하는 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티켓 구매자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세한 티켓정보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티켓을 확인할 수 있다.거래방식은 직거래 우편거래 안전거래 3가지 방식. 안전거래는 자체 서비스 대신 안전거래 전문 사이트 유니크로(http://www.unicro.co.kr)에 등록되어 있으면 에스티켓 사이트에 티켓등록시 링크를 홍보하는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추후 에스티켓 내 자체 안전거래 시스템과 일정등록비 대신 판매티켓 가격 일부 수수료를 등록비로 지불토록 하는 이용시스템도 개발 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공연 관련 다양한 커뮤니티 제공과 소극장공연(소규모공연)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제휴, 이벤트티켓 제공 등을 통해 관객에게 풍성한 공연정보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에스티켓 백종훈 대표는 “그동안 소비자가 티켓거래를 하면서 우편거래 및 티켓직거래 사기피해에 대한 불안함으로 거래를 꺼려하는 경우가 대다수였다”며 “에스티켓 서비스는 보다 안전하고 신속한 티켓거래는 물론, 소극장공연이나 언더그라운드 콘서트 등 새롭고 창의적인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다양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