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대폰 및 모바일 웹사이트 소액 결제 사기 피해가 급증하는 가운데 휴대폰 소액결제 피해 관련 민원을 처리해주는 온라인 해결센터 ‘신문고’(http://www.sinmungo.or.kr)가 오픈했다. 신문고는 모바일 웹사이트 소액결제 피해와 관련한 기업과 소비자 간 사소한 분쟁 해결을 위해 만들어진 비영리 목적의 민간기업 사이트다. 

    기존 휴대폰 소액결제 피해자 모임 온라인 카페나 사이트가 있지만 단순 여론조성 이외에 직접 해결을 강구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신문고는 이러한 점을 파악해 모바일 서비스 관련 기업에 광고 영업방식을 제시하고 결제 피해까지 처리해준다.

    다양한 종류의 휴대폰 소액결제 피해 소비자가 신문고 홈페이지에 접속, 피해접수 게시판에 자신의 피해사례를 게재하면 된다. 환불처리 및 환불불가 결과는 피해처리완료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해 접수 및 해결업무 외에도 피해사례 및 불법 광고 방법 등을 실시간으로 공유해 일반 유저에게 알리고 있다.

    김윤희 신문고 대표는 “사이트 런칭 이후 휴대폰 소액결제 피해를 비롯해 다양한 모바일 웹사이트 민원이 잇따라 접수되고 있다”면서 “신문고가 강제성 있는 기관이나 단체는 아니지만 소비자와 기업간 오해와 불신을 해결 할 수 있는 민원해결 기관의 중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32-624-1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