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녹색성장에 관한 정보를 담은 녹색뉴스포털 '그린투데이'가 '제 1기 청소년 객원기자' 모집에 나섰다.

    그린투데이는 대학생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객원기자 7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청소년들은 각종 행사 및 주요 이슈를 직접 취재해 기사·사진·동영상 등을 작성하고 주 1회 회의에 참석한다. 또 4대강 생태문화 탐방 등 각종 탐방단 취재 기회가 주어진다.

    객원기자는 선플달기 운동, 건전카페 취재 등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만들기와 녹색성장과 관련한 모든 것을 주요 취재 대상으로 한다.

    객원기자로 선발된 청소년은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고 기자증과 활동증명서를 발급 받는다. 또 환경부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녹색미래실천연합'의 봉사활동 증명서나 방송통신위원회에 등록된 '이클린연대'의 봉사활동 증명서가 발급된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넷북이 증정되며 활동기간 동안 와이브로가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지원서를 작성후 이메일(cfhr@paran.com)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그린투데이 홈페이지(http://giti.kr/news/view.html?section=80&category=147&no=424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화 문의(02-6351-9950)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