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프트웨어 자료실 보물닷컴(보물섬)이 개인 개발자를 포함한 소프트웨어 제작사와 전국 1만 여 중소상공인의 경영관리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자료실을 운영해 관심을 끌고 있다.

    보물닷컴 ‘경영업무 자료실’(http://www.bomul.com/pds/list.html?ct1=1&ct2=20)에는 일반 사무실 회계관리 프로그램부터 음식점 카센터 미용실 배달관리 학원관리 등 기업 및 일반매장을 운영하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가 일목요연하게 DB화 돼 있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경영업무 자료실을 통해 개인개발자나 소규모 개발사는 별도 마케팅비용 없이 제품홍보를 할 수 있고 자영업자는 사업장에 필요한 오피스 프로그램을 무료 데모 버전으로 다운받아 충분히 비교한 후 사용해보고 구입할 수 있다.

    경영업무 자료실 카테고리 내에 등록돼 있는 대부분의 소프트웨어는 기업 및 일반매장의 각종 업무에 알맞게 최적화 돼 있다는 게 특징이다. 아울러 수년간 업무용 소프트웨어 개발만을 담당해온 개발자들이 직접 소프트웨어를 등록해 자세한 사용방법 등을 리뷰로 상세히 설명을 해준다.

    프로그램 카테고리도 쉽고 친숙한 용어를 사용해 사용자 거부감을 덜어주고 있다. 즉, 판매관리 프로그램은 '다 팔아요', 미용실 고객관리 프로그램은 '뷰티샵', 유통관리 프로그램은 '판매 척척', 공인중개 프로그램은 '국토사랑', 음식배달 업체를 위한 프로그램은 '배달왕국' 등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명칭의 프로그램이 소개돼 있다.

    이준영 보물닷컴 대표는 “불황에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으면서 한푼 이라도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려고 하는 이때, 보물닷컴 경영관리 프로그램이 불황을 타개할 수 있는데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향후 누구나 손쉽게 자신이 원하는 유용한 경영관리 프로그램을 올리고 내려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오피스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보물닷컴(http://www.bomul.com)은 지난 97년 유니텔, 하이텔에 소프트웨어 자료실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지금껏 안정적인 유저와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확보하고 있는 국내 굴지의 소프트웨어 유통 메카로써, 12년이 지난 지금도 변함없이 꾸준한 관리로 여전히 건재함을 과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