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녹색성장은 아름다운 도전, 위대한 변화에 관한 스토리"

    대통령 직속 녹색성장위원회는 22일 홈페이지(www.greengrowth.go.kr)를 통해 지난 4월말부터 온라인에서 실시한 '녹색희망찾기 이벤트' 입상자를 발표했다. 7000여명이 참가한 이번 이벤트의 입상자는 총 310명으로 이 중 손영씨의 "녹색성장은 아름다운 도전, 위대한 변화에 관한 스토리"가 표어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또 표어부문 녹색상에 신명자씨의 "풍요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희망愛(애)너지", 희망상에 인태찬씨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성장판"이 당선됐다.

    손씨의 입상에 대해 녹색위는 "지구문제인 기후변화 대응을 우리나라가 선도하고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경제산업·국토·환경·국민의식 및 행동변화를 포괄하는 범국가적인 대책을 추진하는 녹색성장의 비전과 추진방향을 감성적으로 표현했다는 점에서 가장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말했다.

    사진응모에서는 아름다운(美)부문에 신봉철씨의 '손님'과 어울림(和)부문에 이명헌씨의 '좋은날'이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손님'은 단아한 한옥의 창문과 담쟁이 넝쿨 사이의 조화를 시적으로 표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좋은날'은 대관령 초원의 풍력발전기의 프로펠러들과 녹색자연, 아이들이 어우러지는 모습을 밝게 표현해 좋은 점수가 매겨졌다.

  • ▲ 사진 아름다움(美)부문에 우수작으로 당선된 신봉철씨의 '손님' ⓒ 뉴데일리<=녹색성장위원회 제공>
    ▲ 사진 아름다움(美)부문에 우수작으로 당선된 신봉철씨의 '손님' ⓒ 뉴데일리<=녹색성장위원회 제공>
     
  • ▲ 사진 어울림(和)부문에 우수작으로 당선된 이명헌씨의 '좋은날' ⓒ 뉴데일리 <=녹색성장위원회 제공>
    ▲ 사진 어울림(和)부문에 우수작으로 당선된 이명헌씨의 '좋은날' ⓒ 뉴데일리 <=녹색성장위원회 제공>

    이날 서울 서울 중앙우체국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김형국 녹색위 위원장이 직접 상위 입상자 10여명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300명의 입상자는 우편으로 녹색성장 기념티셔츠를 받게 된다.

    녹색위는 "2주일이라는 짧은 응모기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아이디어의 작품들이 제출됐다"며 "녹색성장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관심을 보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