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취미 계발을 위해 기타(Guitar)를 생각하고 있다면, 생각보다 다양한 기타 종류에 놀랄 것이다. 다양한 기타의 특징을 살펴보고 내게 맞는 나만의 기타를 골라보자.

    국내 유명 기타 유통 업체 '기타네트'(www.guitarnet.co.kr)에서 제안한 초보자 여성연주자 어린이 스타마니아 등 사용자별 다양한 기타 제품을 살펴보자.

    초보자용 기타는 화려한 디자인이나 다채로운 기능보다는 충분히 연습하며 연주를 익힐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구매 전에 제품의 목재 상태가 좋은지, 줄의 색 또는 줄 높이 변화가 없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또 패키지 제품은 단품보다 구매 가격이 합리적인 동시에 시간을 단축 할 수 있다.

    초보자용 일렉 기타로 국내 기타제조사 콜텍의 '콜트(Cort) G250’은 가볍고 편안한 기타 몸체와 여러 장르의 음악을 소화할 수 있어 초보부터 상급자까지 널리 사용하는 제품이다. 스콰이어(Squire) 불렛 스트랫(Bullet® Strat®) 기타 역시 저렴한 가격대와 로즈우드 핑거보드 등 기본적 사양의 초보자용 기타로 손색없다. 6가지 종류의 파스텔 컬러로 앰프와 액세서리가 포함된 패키지로 판매되는 제품이다.

    여성들을 위한 기타는 연주하는 데 부담없는 크기와 무게도 중요하지만, 감각적 컬러와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다. 깜찍한 캐릭터의 소녀 취향 기타를 원한다면, 헬로 키티 캐릭터가 그려진 스콰이어의 ‘헬로 키티 스트라토캐스터(Hello Kitty® Stratocaster®)’가 있다. 부드러운 메이플우드 재질의 기타 넥과 핑거보드로 편안한 연주는 물론, 기타 앞면과 뒷면의 헬로 키티 로고가 깜찍하다.

    아이의 창의력과 감수성 발달을 위한 기타 연주교육에 관심 있다면, 어린이용 기타를 살펴보자. 콜텍의 3/4사이즈의 트래블 기타, ‘콜트(Cort) 어스 미니(Earth-mini)’는 어린이도 수월하게 연주할 수 있는 크기의 어쿠스틱 기타 제품이다. 스프루스 원목 전판, 마호가니 측후판 바디와 로즈우드 재질의 핑거보드로 제작되었다. 전용 미니 긱백과 함께 판매되고 있다.

    스타마니아라면 한정판 또는 특별제작되는 시그네쳐 모델을 살펴봐도 좋겠다. 콜텍사의 재즈, 펑크, 락 등 장르를 넘나드는 연주로 국내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하이럼 블록의 기타에 대한 열정을 기리기 위해 만든 콜트 하이럼 블록 시그네쳐(Hiram Bullock Signature) HBS-2와 캐나다 여성 락커 에이브릴 라빈의 이름을 딴 스콰이어 에이브릴 라빈 텔레캐스터(Avril Lavigne Telecaster) 등 다양한 스타뮤지션의 기타들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