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단법인 민생경제정책연구소(김진홍 이사장)가 13일 오후 2시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민생경제살리기 대토론회'를 연다.

    보건복지가족부와 여성부, 고양시, KTV, 육아방송이 후원하는 이번 토론회는 한국경제TV  마켓포커스 예민수 앵커가 사회를 맡아 '여성일자리와 육아문제' '은행의 불완전판매 펀드문제' 두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또 KTV, 한국경제TV, 육아방송, 케이블SO 등을 통해 중계방송 된다.

    '여성일자리와 육아문제'는 김현숙 숭실대 경제학과 교수, 최숙희 한국여성유권자 인천연맹 회장, 김임연 고양시청 가족여성팀 과장, 김은정 여성부 인력개발기획과 과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은행의 불완전판매 펀드문제'는 최창규 명지대 경제학과 교수, 김준환 금융마케팅연구소 소장, 전영준 법무법인 한누리 변호사, 김동원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본부 부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2008년 11월 7일 민생연이 설립된 후 처음 개최되는 이번 토론회는 민생연 홈페이지(www.peri.or.kr)에서 국민 의견을 접수받는다. 민생연 오광성 소장은 "문제를 점검하는 차원을 넘어 문제를 개선하는 실질적인 시민운동이 되기 위해 토론회에 국민 의견을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홍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한승수 국무총리와 공성진 한나라당 최고위원이 축사를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