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지방노동청(청장 장의성)은 취업준비 구직자의 구직기술 향상을 위하여 대학, 고교 및 취업지원 관련 유관기관에 찾아가는 고용서비스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을 적극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번 특강은 취업 활동에 가장 필수적인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대부분의 구직자가 실제 작성하기 매우 어려워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고용지원센터 전문 컨설턴트가 서비스를 희망하는 기관을 직접 방문해 이력서·자기소개서의 기본개념과 체계적인 작성 방법 등을 알려주는 행사다.
     
    서울지방노동청은 지난 9월 '2008 대한민국 취업박람회'에서 고용지원센터가 운영한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관이 개최 5분만에 번호표가 마감되는 등 매우 관심이 높아 산하 14개 본·지청 고용지원센터에 이력서 자기소개서 상시 컨설팅관을 운영하도록 한 바 있다. 또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열리는 '청계천 잡페어'에서도 매회 60여명 이상이 신청하는 등 지속적으로 수요자가 몰려 컨설팅 요원을 증가 배치했다.

    장의성 서울지방노동청장은 “관할 본청 및 지청 14개소에 이력서·자기소개서 특강실시를 특별지시 했다. 최대한 많은 기관이 신청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장 청장은 또 “개별적으로 컨설팅 받기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가까운 고용지원센터를 적극 이용하면 된다”고 당부했다.

    특강을 희망하는 대학, 고교 및 유관기관은 각 지역 소재 관할 고용지원센터에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