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설업 채용시장에 구조조정 '칼바람'이 예고되고 있는 가운데서도, 따뜻한 채용소식을 전해주는 중견 건설사들이 있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신일건업, 원일종합건설, 계룡건설산업, 영도건설산업, 동일기술공사, 동성엔지니어링 등이 사원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채용한파가 더욱 거세질 전망인라서 단타형 수시채용이나 상시채용 어느 것 하나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 신일건업(www.sienc.co.kr)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임원, 건축, 건축공무, 현장지원, 홍보제작, 분양영업, 쇼핑몰 분양, 회계, 운전기사, 현장소장, 토목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나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1일까지 우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원일종합건설(www.gunguimoon.co.kr)이 주택사업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공동주택(아파트) 및 상가분양, 임대 관리 경력자에 한해 지원자격이 주어지며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22일까지 우편, 이메일, 방문제출하면 된다.

    ◆ 계룡건설산업(www.krcon.co.kr)이 계약직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공무, 공사 등이 이력서, 경력증명서(사본) 등 제출서류는 채용시까지 이메일,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 영도건설산업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토목, 조경기술자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2일까지 건설워커 온라인 지원하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동일기술공사(www.dongileng.co.kr)가 토목연구직 부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구조, 도로, 토목IT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9일까지 이메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 동성엔지니어링(www.dsen.co.kr)이 대졸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도로, 구조, 지반터널, 환경사업, 수자원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9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 삼영기업(http://samyoungco.com)이 하반기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공무(국내/해외), 공사, 샵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9일까지 이메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 한신공영(www.hanshinc.com)이 프로젝트 전문직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전기공사, 토목품질, 토목안전 등이며 31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의 채용마당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이메일, 우편, 방문접수는 불가하다.

    ◆ KG엔지니어링(www.kgenc.co.kr)이 토목(지반/터널, 구조)분야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채용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솔로몬성전건축(www.solomonchurch.co.kr)이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인테리어, 설계, 시공, 공무 등이며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18일까지 이메일, 우편, 건설워커 온라인, 홈페이지 입사지원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 KCC건설(www.kccworld.net)이 경력사원을 상시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플랜트(기계, 전기, 화공), 안전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우편이나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전형방법 및 절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건설워커 상시채용관에 자세히 나와 있다.

    ◆ 동양건설산업(www.dongyangex.co.kr)이 경력사원을 상시채용한다. 모집분야는 건축시공, 현장안전관리, 토목직(공사담당), A/S(건축), 설비시공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이메일, 방문, 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 삼성중공업(31일까지) 대저산업(31일까지), 이화공영(26일까지), 현대엔지니어링(19일까지), GC(19일까지), 범양공조산업(18일까지), 유니슨(채용시까지), 신한(채용시까지) 등이 직원 수시채용을 진행 중이다. 또 GS건설, 대우건설, 현대건설, 엠코, PB 등 주요 건설사들은 건설워커를 통해 연중 수시채용을 진행하므로 당장의 공고가 없더라도 주의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