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지방노동청은 20일 오후 1시부터 서울고용지원센터(서울 중구 장교동 1번지 장교빌딩) 잡카페존에서 제9회 '청계천 잡 페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한은퇴자협회와 공동으로 '50+중장년채용박람회'가 동시에 열린다. 삼경물산」, 코리아데이타네트워크, 아침에아침에, 휴먼인텔리젼트, 아가페요양보호사보육원, 결혼마당, 라이브온잉글리쉬 등 고령자 채용기업에서 보안 설문조사원 청소·미화 요양보호사 영업·관리 등의 직종에서 일할 인력을 현장에서 뽑을 예정이다.
또, 구직자 및 취업준비생을 위한 개인별 맞춤 종합 컨설팅을 실시한다.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등에 대해 개인별로 30분 이상 컨설팅을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http://jobfair.career.co.kr)에서 이력서·자기소개서를 첨부한 선착순 100명에 한한다.
한국EAP협회에서 스트레스 심리치료 컨설팅을 해 주는데 취업포탈 커리어에서 지문을 통한 기본성향을 파악해 직업적성을 찾아주는 '지문 인·적성 컨설팅'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김효진 컬러컨설팅에서 면접·복장 컬러이미지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개인별 종합 맞춤 컨설팅을 제공한다. 취업특강으로서는 ‘20대, 취업은 연애다’(이우곤HR연구소 대표) 및 고령자 취업을 위한 특강으로 ‘고령자 적합 직종 소개 및 면접 요령’(대한은퇴자협회) 강의가 준비돼 있다.(홈페이지 선착순 150명) SC제일은행, 한국바스프 등의 외국계 기업은 인사담당자가 모의면접을 진행하여 취업준비생에게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홈페이지 선착순 100명)
이날 '대학생 개그콘테스트'도 열린다. 우수팀에는 서울지방노동청장상을 수여한다. (1등 100만원, 2등 50만원, 3등 30만원, 4등 20만원-참가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다운로드후 이메일(w9502@career.co.kr) 접수
장의성 서울지방노동청장은 “이번 청계천 잡페어(JOB FAIR)가 실버 세대에게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