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부가 운영하는 공익 포털 사이트 '위민넷'(www.women-net.net)에서는 6월 8일(일)까지 '2008년 사이버 멘토링'에 참여할 멘토와 멘티를 모집한다.

    해당 분야에 2년 이상 경력을 지닌 전문 여성은 조언자, 선배의 역할을 하는 멘토로 신청이 가능하고, 경력이 짧은 사회 초년생이거나 취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여성은 멘티로 신청 가능하다.

    올해로 7년째 진행되고 있는 사이버멘토링은 멘토·멘티간 온라인 매칭을 통해 교류하는 대표적인 여성 네트워크 형성의 장이다. 작년에는 750쌍이 멘토링 활동을 했으나, 올해에는 800쌍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사회적 인지도가 있고 전문직에 근무하는 인사를 중심으로 분야별 대표 멘토를 선정하고 멘토링의 구심점 역할을 담당하게 할 예정이다.

    올해 사이버멘토링의 특징은 커리어를 중심으로 희망 진출 분야를 좀 더 다양하게 구성해 여성의 커리어에 대한 멘토링을 강화시키는 것.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을 멘토링의 날로 정하고 일주일에 두 번 사이버 멘토링, 두 달에 한 번 오프라인 멘토링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캠페인(가칭 1221 행사)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장려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멘토링 일지, 실천계획서, 평가서 등 멘토링 활동에 유익한 온라인 시스템이 제공되고 두 달에 한 번씩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추진된다. 활동이 우수한 커플에게는 연말에 여성부장관이 수여하는 베스트 멘토링상 수상의 영예가 주어진다.

    한편, 올해부터는 사이버멘토링 프로그램을 공공기관 등에 무료로 보급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해 위민넷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관에서의 온라인 멘토/멘티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위민넷 또는 여성부 홈페이지(www.mogef.go.kr)를 참고하면 된다. 멘토-멘티 신청문의: 사이버멘토링 운영국(02-525-2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