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는 기업정보 섹션이 대폭 강화된 구조로 사이트를 리뉴얼(renewal)해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건설워커는 다양한 건설기업정보를 첫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전면 배치해 일반 취업포털과 확실하게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 강화된 주요 서비스로는 ▲건설관련서식 ▲건설사 홍보소식 ▲건설사 인기순위 ▲건설사 연봉보기 ▲주요기업 취업족보 등이 있다.

    새롭게 추가된 '건설관련서식' 메뉴에서는 보고서, 계약서, 공사견적서, 기술시방서 등 건설회사에 꼭 필요한 각종 문서서식(format)들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취업관련서식, 기타 유용한 생활서식 등도 함께 제공된다.

    '건설사 홍보소식'메뉴는 회원사 동향 및 행사내용 등 각종 홍보자료를 해당 건설사가 직접 무료로 등록할 수 있게 했다. 건설워커는 이 가운데 취업에 도움이 될만한 기업정보를 선별, 구직자들에게 뉴스레터 형태로 배포할 예정이다.

    지난 2002년부터 제공하고 있는 '건설사 인기순위'메뉴는 구직자 인기투표 방법 외에 구인광고 조회수, 인기 검색어, 로그인 회원의 이동경로 출구조사 자료 등을 추가해 입사선호기업에 대한 정확도를 높이고, 주요 기업회원을 소개하는 스폰서 기업 코너를 추가했다.

    이밖에 ‘건설사 연봉보기’메뉴에서는 건설사 및 회원들이 제공하는 최신 연봉정보를 직급별로 정리해 테이블 형태로 제공하고, ‘주요기업 취업족보’메뉴에서는 200 여개 주요 건설사의 재무정보, 연봉정보, 시공능력, 면접후기 등이 제공된다.

    1997년 서비스를 오픈, 건설채용의 원조격인 건설워커는 '건설인이 찾는 취업포털'이라는 사이트 슬로건에 걸맞게 현대건설, 대우건설, GS건설, 두산건설, 동부건설, 엠코, 동양건설산업, 대림산업 등 국내 대형 건설사 대부분이 연회원, 골드기업회원 등 주요 기업회원에 가입하고 있다. 또 노동부(잡넷), 건설인력지원단, 경총, 다음(Daum)취업센터, 파인드잡(벼룩시장), 커리어, 리크루트, 스카우트, 사람인 등 주요 취업포털에 건설채용정보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