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수 플라스틱(ABS) 조립식 락카 업체 ㈜하이스트시스템(www.u-hist.com 대표 권필목)은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이하 대한가구연합회 www.kffic.or.kr 회장 최창환)와 정식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제휴 마케팅에 나섰다.
하이스트시스템은 16일 “각 지자체와 교육기관, 지역축제 등 다방면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대한가구연합회와 제휴를 맺었다”며 “안전한 ABS 락카 제공 등으로 국가적 가구산업 정책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스트시스템은 이번 제휴를 통해 대한 대한가구연합회가 지원하는 전시회 및 축제 등 다양한 행사에 개인소지품 보관함을 협찬하며, 공공기관 내 물품보관환경 개선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대한가구연합회는 전국에 분포되어 있는 조직적인 유통망을 제공할 예정이다.
매년 서울국제가구전시회를 열고 있는 대한가구연합회는 이번 ABS 조립 락카 제휴로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오래되고 낡은 철제나 목제 사물함을 점진적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연합회 한 관계자는 “ABS 소재의 특성상 아이들이 부딪혀 다칠 염려도 적고 라커 제품의 수명도 길다”며 “정부와 꾸준히 논의하며 책∙걸상 교체 등 교육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는 방침을 전했다.
하이스트시스템 한재욱 부사장은 “국내 최초 ABS 조립식 락카는 이미 대형레저시설 등에 3만대 이상 공급하는 등 지나친 업체경쟁으로 침체된 라커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며 “다양한 B2B 공급 경로를 확보, 시장 점유율을 점진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이스트시스템은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단기간 이동식 물품보관함이 필요한 행사에 ABS 조립 락커를 대여해주는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