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몇년 전부터 한류의 열풍으로 일본 현지에서는 한국 드라마에 등장하는 매운 라면과 김치, 불고기 등 한국 먹거리에 관심이 높아졌고, 한국에서는 반대로, 일본 드라마와 애니메이션의 영향을 통해 일본의 먹거리 ‘오니기리’와 ‘다코야키’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러한 관심은 창업자들에게도 영향을 끼치게 되었으며, 창업자들의 기대와 관심에 힘 입어 오니기리와 다코야키를 판매하는 테이크아웃 점들이 경기 침체 속에도 크게 확장됐다. 매출 역시 다른 아이템에 비해 안정적으로 올라가는 점에서 가맹점의 확산이 이어지고 있다.

    일본식 주먹밥 오니기리는 쌀을 주 재료로 하면서 조리장의 손맛이 밴 요리로써 맛이 깔끔하고, 조리법을 쉽게 익힐 수 있으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식이라는 점도 소비자들과 예비창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이유 중의 하나로 손꼽힌다. 특히, 오니기리(www.onigiri.kr)는 본사에서 엄선한 친환경 재료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꾸준한 마케팅 지원, 가맹점의 개업식에 대빡이로 인기개그맨 김대범씨와 인기 개그맨 등을 참여시키면서 초기에 많은 고객 확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점을 체인 사업의 강점으로 내세운다.

    본사 차원에서 웰빙 재료만을 고집하는 재료 관리 시스템이 최근 고객들의 웰빙 트랜드와 맞아 떨어지고, 가맹점을 운영하는 소자본 창업자들에게도 호평을 얻어 성공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 받는다고 설명한다.(문의 02-6220-76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