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아르바이트에 대한 궁금증을 휴대폰으로도 해결할 수 있게된다. 노동부는 연소근로자 보호를 위해 진행 중인 "일하는 1318 알자알자 캠페인"의 하나로,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정부 부처 최초로 모바일 상담센터 '1350#1'을 개설하였다.

    이 서비스는 일하는 청소년들이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청소년들이 정확하게 근로기준법을 알고, 권리침해 등의 부당한 처우에 신속하고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1350#1'은 모바일 환경이 발전함에 따라 각 방송사에서 실시하고 있는 '동영상 뉴스 제보'시스템을 응용하여 개설되었다. 이용방법은 휴대폰으로 1350#1을 누른 후 모바일 인터넷 접속키(NATE/nagic n/ez-i)를 눌러 모바일 청소년 상담센터로 연결하면 된다. 또 질문 등을 남기면 즉시 담당자에게 연락이 되고 담당자는 상담결과를 온라인으로 전송하여 문제를 해결해 준다.

    모바일 상담센터 '1350#1' 에서는 청소년들이 아르바이트를 하기 전에 알아야 할 ' 이것만은 꼭 알자', 상담을 원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얘기할래 들어줄께' 등의 정보 컨텐츠를 제공하며 퀴즈이벤트 Hit이벤트(일정 단위의 방문을 했을 경우 경품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SKT문자상품권, 포토키키 사진 인화권, 싸이월드 도토리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정보이용료 무료, 통화요금만 부과)

    또한 '1350#1' 이용을 높이기 위해 친구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아르바이트나 자신의 일하는 모습 등을 휴대폰 카메라로 동영상 및 사진으로 촬영, 타운홈피에 전송하는 '알자알자 UCC'이벤트를 11월 한 달간 진행하며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경품이 제공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사진과 동영상은 "일하는 1318 알자알자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http://town.cyworld.com/rjarja)와 모바일 청소년 상담센터 1350#1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