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라이트전국연합(상임의장 김진홍) 산하 단체인 뉴라이트청년연합(상임대표 장재완)은 30일 서울 여의도 민주노동당 당사 앞에서 ‘민노당 해체 촉구 기자회견’을 갖고 ‘민노당의 추악한 대북공장 음모가 드러났다”고 강력 규탄했다.

    청년연합은 ‘간첩 정당 민노당은 즉각 해체하라’는 제목의 미리 발표한 성명에서 “대한민국 체제 전복을 위해 활동하는 민노당은 즉각 해체하고 민노당 간첩들을 색출해 응징하라”고 요구했다.

    청년연합은 “북핵 도발로 온 국민이 전쟁 공포에 시달리고 있는 때에 민노당 지도부가 방북을 하겠다고 나선 것도 많은 의구심이 들게 한다”며 “그 동안 민노당은 좌익활동을 공공연히 펼쳐 오면서도 이를 지적하는 목소리에 ‘인권유린’, ‘공안정국조성’ 국보법 해체’ 등의 구호를 외치며 적반하장 격으로 대응해왔다”고 지적했다.

    청년연합은 “민노당이 말도 안 되는 주장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었던 것은 민노당 내에 간첩이 다수 포진해 활동해왔기 때문”이라며 “간첩이 북한 편 들지 대한민국 편을 들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간첩이 활개치는 정당이니 ‘친북반미’, ‘대한민국 전복’을 꿈꾸는 행태를 연이어 보여준 것이 아니냐”고 덧붙였다.

    청년연합은 또 “북한이 주장해온 ‘주한미군 철수’, ‘한미연합사 해체’, ‘국보법 폐지’는 민노당의 도움아래 착착 진행돼가고 있다. 대한민국의 적화에 일등공신인 민노당은 대한민국 정당이 아니라 북한 조선노동당의 하부조직”이라며 “민노당은 즉각 해체하고 관계자들을 구속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김승규 국정원장의 사퇴와 관련해서도 “간첩단 사건 수사와 관련, 여당과 청와대 내 386 운동권 출신들이 김 원장을 압박했을 가능성이 크다”며 “국정원은 이번 사건과 관련된 민노당과 여권 인사들의 여죄를 밝혀 북한의 적화 노력을 분쇄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와 관련, 청년연합 장재완 대표는 “대한민국의 체제 전복을 위해 활동하는 민노당은 즉각 해체해야 한다”며 “간첩이 활개치는 정당이니 그 동안 친북반미, 대한민국 전복 등의 주장을 일삼아 온 것이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라이트코리아(공동대표 강승규 봉태홍)도 이날 같은 장소에서 ‘민노당 방북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민노당은 ‘사회주의실천’, ‘연방제 통일’, ‘주한미군 철수’, ‘보안법 폐지’, ‘국정원 기무사 철폐’ 등을 강령에 명시한 위헌정당이며, 평택 폭력시위 등을 주도한 국가전복집단으로 사라져야 할 반민주 정당”이라고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