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뉴데일리
- 뉴데일리 경제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부산·경남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좋은 광고인 꿈 꾼다면, '나'부터 세워라!"… 김윤호 제일기획 크리에이티브랩 팀장
"광고는 커뮤니케이션하고 공감시키는 일입니다. 좋은 광고인이 되고 싶다면, 내가 재밌어 하는 것을 하면서 나 자신을 제대로 세우는 것이 먼저입니다"김윤호 제일기획 크리에이티브랩 팀...
2025.09.08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유다정 -
황성필 CD·송재원 감독·차수연 리드, '2025 영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 무대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라이언즈서울 2025'가 오는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국내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터들이 대학생을 위...
2025.09.05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유다정 -
글로벌 여성 크리에이티브 리더를 꿈 꾼다면 도전하라!… 칸라이언즈 SIBI, 10월 7일부터 접수
"Karm kar, phal ki iccha mat rakh(행동을 하되, 결과에 대한 욕심은 가지지 마라)"인도 고전의 유명 구절로, 결과(phal)는 신이나 우주의 영역이니 결...
2025.09.01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유다정 -
정부·미디어보다 '브랜드'를 더 신뢰하는 시대… "소비자에 실질적 도움 주는 것이 핵심"
정부나 미디어보다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소비자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브랜드는 개인의 삶과 가족, 공동체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때 더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한다...
2025.08.26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유다정 -
인종차별·건강 문제, 정교한 장인정신으로 해결한다… 칸라이언즈 '크래프트' 트랙
꼼꼼함과 높은 완성도의 장인정신은 외적인 아름다움을 넘어 사람들의 삶을 바꾸는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다.25일 브랜드브리프는 세심한 전략을 통해 실제 타깃들의 니즈를 충족...
2025.08.25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유다정 -
구글 다이나믹링크 25일 종료… 대체재 찾는 마케팅 업계, '실시간 CRM'으로 눈 돌린다
구글이 파이어베이스 다이나믹링크 지원을 중단하면서 업계는 유저 여정을 잇는 MMP(Mobile Measurement Partner)와 전환을 완결하는 실시간 고객관계관리(CRM)로...
2025.08.22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유다정 -
헤르페스·발기부전·낙태… 사회적 금기를 깬 파격적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힘
"무엇이 허용되는지가 아니라 무엇이 가능한지를 물어라" ― 제이슨 영(Jason Young) 노바티스(Novartis) 부사장성병, 발기부전, 낙태까지... 다소 민감하고 불편한 ...
2025.08.13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유다정 -
진짜 바이럴? 꾸미지 말고 소비자에 맡겨라!… 마케터들이 꼭 알아야 할 소셜미디어 전략
Z세대는 더 이상 브랜드가 꾸민 콘텐츠에 반응하지 않는다. 트렌드를 좇는 대신, Z세대의 언어와 놀이방식을 수용하며 콘텐츠를 '함께 만드는' 브랜드들이 2025 칸라이언즈에서 주목...
2025.08.08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유다정 -
"AI 광고의 핵심은 '연결', 마케터 역할도 바뀌어야"… 장윤석 네이버 세일즈기획실장
"인공지능(AI) 광고 시대엔 마케터의 역할도 변해야 합니다. AI가 광고 캠페인 전반을 자동화함에 따라, 마케터는 AI가 잘 배울 수 있는 조건과 환경을 어떻게 만들어 줄 것인가...
2025.08.06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유다정 -
치솟는 물가, 할인 쿠폰을 브랜드 경험으로 탈바꿈시킨 기발한 광고들
물가상승(인플레이션)이 심화되면서 소비자들은 실질적인 절약을 원하고, 브랜드는 이를 크리에이티브하게 풀어내는 방법을 찾고 있다. 칸라이언즈 2025에서 주목받은 지퍼락(ZIPLOC...
2025.08.05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유다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