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뉴데일리
- 뉴데일리 경제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부산·경남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아시아나 'A380' 계륵 신세… 2년째 운항 감감, 조종사 150명 자격상실
아시아나항공의 A380 6대가 계륵이 됐다.한때 '하늘위의 호텔'로 불릴 만큼 큰 인기를 끌었지만 지금은 '돈만 먹는 하마' 신세다.500명을 태울 수 있는 초대형 기종이지만 띄울...
2022.01.05 뉴데일리경제 > 항공·물류 > 김희진 -
마일리지 쓰면서 친환경 숲 조성… 대한항공 '그린 스카이패스' 개시
대한항공이 4일부터 'GREEN SKYPASS(그린 스카이패스)' 프로젝트를 시작한다.프로젝트는 스카이패스 회원의 참여로 기금을 조성해 기후변화방지와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숲을 ...
2022.01.04 뉴데일리경제 > 항공·물류 > 김희진 -
내 택배 어디에… 벌써 '200만 상자' 미배송·반송
CJ대한통운 소속 택배노조의 무기한 총파업이 일주일 째 이어지고 있다. 배송을 멈추거난 반송되는 물량들이 어느새 200만 상자가 넘었다.하루 50만~60만 상자꼴로 파업 참가 조합...
2022.01.04 뉴데일리경제 > 항공·물류 > 김희진 -
에디슨 컨소 "쌍용차 본계약 맺을 것… 자금력 문제없다"
에디슨모터스의 쌍용자동차 인수 과정에서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자금력 논란을 시작으로 기술력 시비가 끊이지 않고 있고 평택공장 부지 활용, 경영관여, 대출 논란 등으로 점차 확...
2022.01.04 뉴데일리경제 > 자동차 > 김재홍·김희진 -
[신년사]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바람 거셀 수록 활 세게 당겨야"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창업 당시의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100년 기업 한화로 도약하자”는 신년사를 전달했다. 한화는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았다.3일 김승연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2022.01.03 뉴데일리경제 > 재계 > 김희진 -
김빠진 '항공빅뱅'… 국토부 나설 때 됐다
이럴려고 합병에 나섰나.공정위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결합에 대해 조건부 승인쪽으로 기울었다.경쟁제한과 독과점 우려에 슬롯이나 운수권을 제한하고 대체 사업자가 나설 때까지 가격인...
2022.01.03 뉴데일리경제 > 항공·물류 > 김희진 -
[신년사] 구자은 LS 회장 "양손잡이 경영으로 시너지 극대화"
LS 회장에 취임한 구자은 회장이 신년사 키워드로 '양손잡이 경영'을 강조했다. 기존 주력 사업과 미래 신사업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자는 의미다.LS그룹은 3일 안양 LS타워 대강당...
2022.01.03 뉴데일리경제 > 재계 > 김희진 -
美 3월 금리인상에 무게… 연준, 통화 고삐 쥔다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봄부터 기준금리 인상에 나설 것이란 전망이 짙다.당초 연준이 자산매입 축소(테이퍼링)를 마무리하고서 상황을 지켜본 뒤 올 여름께 금리를 ...
2022.01.02 뉴데일리경제 > 금융 > 김희진 -
작년 서울 부동산 거래 '반토막'… 노도강 살얼음판
지난해 아파트 '거래 절벽' 영향으로 올해는 집값이 급락할 전망이다. 2012년 이후 9년 만의 일이다.이는 실거래 자료가 공개되기 시작한 2006년 이후 두 번째로 적은 것으로,...
2022.01.02 뉴데일리경제 > 부동산 > 김희진 -
年 110조 → 97조, 가계부채 꽁꽁 싸맨다
금융당국의 가계 부채 관리 강화로 올해 대출 규모가 97조원 선으로 제한될 전망이다.대출 공급량이 지난해보다 13조원 이상 줄어들어 가계 대출 받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정...
2022.01.02 뉴데일리경제 > 정책 > 김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