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뉴데일리
- 뉴데일리 경제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부산·경남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로직을 뛰어 넘는 매직 같은 아이디어"… 황성필 제일기획 CD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
2025.07.15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김수경 -
유니레버, AI 디자인 센터 '스케치 프로' 구축… TV→소셜 퍼스트로 마케팅 전략 전환
지난 1930년 설립된 글로벌 소비재(CPG, Consumer Packaged Goods) 기업 유니레버(Unilever)가 생성형 AI(인공지능) 기반의 인하우스 디자인 센터 '...
2025.07.15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김수경 -
"아이디어라는 알맹이로 위대한 캠페인 만들 수 있어"… 김정아 이노션 CCO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
2025.07.14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김수경 -
"디지털 크래프트를 뜨겁게 만드는 '광기의 정밀함'"… 나오키 타나카 덴츠랩 도쿄 CCO
작품처럼 말하고, 말처럼 생각하는 사람. 나오키 타나카(Naoki Tanaka)를 처음 만난 건 몇 년 전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디지털 크래프트 부문 심사실에서...
2025.07.10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김수경 -
황유진 인터브랜드 CCO, 제23회 영건스(YG23) 심사위원으로 선정
황유진 인터브랜드 서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가 제23회 영건스23(Young Guns 23, 이하 YG23) 심사위원으로 선...
2025.07.10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김수경 -
살아 움직이는 사자의 등에 올라타라!… 칸에서 목격한 크리에이티브의 본질
지구상에서 가장 냉정하고 생생한 '크리에이티브의 척도'로 불리는 칸라이언즈(Cannes Lions)는 지금 이 순간 글로벌에서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와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사...
2025.07.08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김수경 -
"릴스(Reels) 말고 진짜(Real) 이야기"… 오직 폴라로이드라 가능한 광고
"릴스(reels)나 스토리(stories) 말고 진짜 이야기(real stories)" 마음에 들 때까지 몇 번이고 다시 찍을 수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가 모두의 손에 쥐어진 디지...
2025.07.07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김수경 -
Z세대는 왜 명품에 열광하지 않을까?… '소유'보다 '가치' 좇는 신인류의 등장
명품 매장 전경. ©뉴데일리DB콧대 높던 명품 브랜드의 아성이 흔들리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 회사 베인앤드컴퍼니(Bain & Company)에 따르면 지난해 퍼스널 럭셔리(pers...
2025.07.04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김수경 -
브라질 축구 천재 엔드릭이 뉴발란스 신발 상자 안에서 테니스 경기를?
브라질 축구 천재 엔드릭(Endrick, 레알 마드리드)이 신발 상자 안에서 테니스 경기를 치른다. 테니스 라켓이 아닌, 그의 발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
2025.07.03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김수경 -
음바페·비니시우스·홀란 총출동… 나이키가 공개한 '무섭게 잘하는' 최고의 공격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가 세계적인 축구 선수들을 앞세워 가장 위협적인 공격수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글로벌 캠페인을 펼친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나이키 풋볼(Nike ...
2025.07.02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김수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