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 포퍼와 밀라다 호라코바가 원한 것은, 바로 [자유][실력+매력+전사적 자질]에 [방향성] 갖춘 인사 발탁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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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비대위원 등 간부진을 [실력있는 사람]들로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당연하다.필자는 이와 관련해
[실력+매력+전사적 자질]의 세 가지 요건을 이전 칼럼에서 강조한 바 있다.
'한동훈 비대위'에 당부한다··· 재창당 수준으로 혁신하라
https://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3/12/20/2023122000290.html
여기다 한 가지를 더 덧붙인다면,
합당한 [방향성]을 가진 인물이었으면 하는 것이다.
[공정한 열린 사회]를 지향하는 자세 말이다.칼 포퍼는 1945년에 발표한 그의 저서
<열린 사회와 그 적들(Open Society and its Eenemies)>에서,
[열린 사회]를 [닫힌 사회] 로 만들려는 전체주의 를 신랄하게 비판했다.■ '열린 사회의 적들' 창궐하는 대한민국 지켜라
2023년대의 선진 한국임에도
오늘의 우리 사회에도 [열린 사회의 적들] 이
4.10 총선을 기해 자유대한민국을 몽땅 집어삼키려 날뛰고 있다.[열린 사회의 적들] 에 대한 투쟁이야말로
2024 총선 국면 자유인들의 신조(信條)가 돼야 한다.
이 투쟁에서 이기려면
국민의힘 ☆ 비대위원들 ☆ 공관위원들 ☆ 후보들을,그 투쟁에 맞는 인물들로 채워야 한다.예컨대 국민의힘 안에 있으면서도
[열린 사회의 적들] 에 대항하여 싸우기는 고사하고,
오히려 어중간한 위치에서 정통 자유노선을 향해 화살을 날려온 기회주의자 들,
이런 자들을 과연 [자유 레지스탕스] 운동의 전우(戰友)로 봐줄 수 있을까? -
■ '열린 사회' 위해 기꺼이 목숨 바친 여인
자유 레지스탕스란 어떤 사람들인가?
그 모델을 필자는
1940년대 체코의 자유 투사 밀라다 호라코바(Milada Horakova) 여사에게서 즐겨 찾는다.체코 감독 데이비드 므른카가 만들고,
이스라엘 여배우 아엘렛 주러가 주연한
<밀라다 : 당신이 들려준 자유> (2017)란 영화가 있다.
이는 실존 인물을 영화로 만든 작품이다.
자유 레지스탕스란 바로 그런 캐릭터다.그녀는 나치에 저항해 총을 들었다.
붙잡혀 죽을 고비를 넘겼다.
미군 주둔으로 석방돼 국회의원이 되었다.
주로 미혼모 등 취약계층을 위해 활동했다.소련군이 들어와
비(非) 공산당원들을 강제로 좌익 통일전선에 가담시키려 했다.
그녀는 이를 정면으로 거부했다.
끝내 감옥에서 모진 고문 끝에 처형당했다.
소련이 망하고 난 뒤에야, 그녀는 명예를 회복했다.
영화는 이런 자막과 더불어 끝난다.”지금도 약 2억 명이 독재하에서 신음하고 있다.
이 영화를 그들 자유 투사들에게 바친다.“누구나 다 예외 없이
이런 투사가 돼야 한다고 말할 자격은 필자에게 없다.
다만 이렇게는 말하려 한다.
”[전체주의 반(反)대한민국 위세(威勢)] 에
반쯤 타협하고 들어가는 것을
[개혁 보수] 라 자처하는 [기회주의자들의 위선] 만은 준엄하게 물리치자고."■ <밀라다> vs. <서울의 봄>
오늘의 한국 정계 안팎의 비(非) 좌파 가운데도,
강한 자유 레지스탕스 몸부림을 폄훼하는 기회주의자들 이 꽤 있다.
그들은,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에게 그런 얍삽한 자들을
★ 품어라 ★만나라 ★ 붙잡아라,
하며 떠들고 있다.
한동훈 위원장은 이 말에 행여 귀를 기울여선 안 될 줄 안다.
설마!
자칫!
NEVER!
EVER!<밀라다 : 당신이 들려준 자유>.
이 영화를 한국 자유인들 모두가 보기를 소망한다.
<서울의 봄> 만 단체로 동원돼 보지 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