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총선 선거혁명국민연대… 한미동맹 해체, 삼권분립 훼손 등 '기준미달' 명단 공개
  • ▲ 오는 4·15 총선을 앞두고 보수 성향의 단체들로 구성된 '4·15 총선 선거혁명 국민연대'가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체제 수호를 위해 낙선운동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뉴데일리 DB
    ▲ 오는 4·15 총선을 앞두고 보수 성향의 단체들로 구성된 '4·15 총선 선거혁명 국민연대'가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체제 수호를 위해 낙선운동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뉴데일리 DB
    4·15총선을 앞두고 보수성향 단체들로 구성된 '4·15총선 선거혁명국민연대'(이하 국민연대)가 대한민국의 기본 이념인 '자유민주주의·시장경제체제'에 반하는 후보자를 대상으로 낙선운동을 펼친다.

    국민연대는 28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전하며, 27명의 낙천·낙선 대상자를 공개했다. 이날 이들이 공개한 낙천·낙선 대상자에는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손혜원 무소속 의원, 윤건영 전 청와대 국정상황실장 등이 포함됐다.

    국민연대는 21일 국회에서 개최한 전문가토론회, 일반 국민을 상대로 한 설문조사 등을 토대로 낙천·낙선 대상자를 확정했다고 설명했다. 2차 명단은 3월 초 발표할 예정이다.

    한미동맹 해체 주장, 헌법정신 무시 등이 기준

    이들이 4·15총선에서 공천하지 말아야 할 '낙천 대상자', 선거에서 떨어내야 할 '낙선 대상자'를 선정한 기준은 △한미동맹 해체, 주한미군 철수를 주장하거나 9·19남북군사합의를 주도한 자 △헌법정신, 법치주의를 무시하거나 삼권분립 정신을 훼손한 자 △반시장주의자 등이다.

    이를 기준으로 한 낙천·낙선 대상자는 모두 27명이다. 임 전 비서실장, 우상호·손혜원 의원, 윤 전 실장 등이 이에 포함됐다.

    이 단체는 오는 4월15일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해 지난 21일 발족했다. 보수성향의 국군포로송환위원회·나라지킴이고교연합· 바른사회시민회의 등 단체들로 구성됐다. 단체는 '자유대한민국을 살리려면 능력 있고 청렴하며 책임감 있는, 올바른 국회의원을 뽑아야 하는 국민의 책임도 크다'를 모토로 한다. 발족 이후 낙천·낙선운동을 벌이는 중이다.

    아래는 이 단체가 밝힌 낙천·낙선 대상자 27명이다.

    박지원 대안신당 후보, 손혜원·송영무 무소속 후보, 박정·박주민·서영교·설훈·송영길·안민석·우상호·임종석·정청래·윤건영·최재성·홍익표·박홍근·김태년·박경미 더불어민주당 후보, 추혜선·김종대·심상정·이정미 정의당 후보, 이찬열·임재훈·하태경 미래통합당 후보, 정동영 민주평화당 후보, 김선동 민중당 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