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12일 충남 중원대학교에서 MOU를 체결한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왼쪽), 김현주 중원대 국제교류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 지난 12일 충남 중원대학교에서 MOU를 체결한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왼쪽), 김현주 중원대 국제교류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 서울사이버대 한국어문화학과·중원대 국제교류원, 한국어교육실습 위탁 협약 체결

    서울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는 중원대 국제교류원과 한국어교육실습 위탁을 위한 협약(MOU)을 지난 12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MOU로 서울사이버대 한국어문화학과는 중원대 한국어학당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 현장실습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서울사이버대와 중원대는 한국어교육실습을 위한 교류협력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박병석 서울사이버대 한국어문화학과 학과장는 "한국어 교육의 수요 증가에 따라 재학생들이 지역별로 한국어교육 현장 실습을 실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기관과의 협력에 집중하고 있다. 앞으로도 학과 재학생들을 위해서 교육기관의 교류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 세종대·세종연구원, 세종포럼 선보여

    세종대학고와 세종연구원은 13일 서울 세종호텔에서 전원경 박사 초청 세종포럼을 진행했다.

    '예술, 여행을 떠나다 : 파리'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전 박사는 강연을 통해 프랑스 문화예술 등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다.

    ◇ 건국대·신한은행, 취창업 활성화 맞손

    건국대학교는 신한은행과 13일 MOU를 체결하고 취·창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박기영 건국대 취창업전략처장은 "신한은행은 혁신적 취창업플랫폼이자 복합문화공간인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를 운영해 체계적인 취·창업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건국대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 활성화를 담당하는 취창업전략처와 긴밀히 협조한다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MOU로 양 측은 △상호 교류 및 협력 △진로교육 ·취창업 지원 사업 홍보 △우수 교육생·취업인재 발굴 △취업 지원활동 협력 등을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 광운대 운영 서울창업디딤터, 'Smart Pet Tech & Park' 개최

    광운대학교가 운영하고 서울시가 지원하는 서울창업디딤터가 '스마트 펫테크 & 파크'(Smart Pet Tech & Park)를 26~27일 선보인다.

    SNK-비타민센터 등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서울 노원구 창업디딤터센터에서 진행되며 △4차 산업혁명과 펫테크 산업 발전 및 창업 트렌드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과 창직 가능성 등 2개 주제로 나눠 사례 발표, 강연, 정보 공유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 삼육대·푸르니보육지원재단 MOU

    삼육대학교는 푸르니보육지원재단과 13일 MOU를 체결하고 △인적 교류 활성화 △공동 및 위탁연구 △학생 인턴십·현장실습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푸르니보육지원재단은 직장어린이집 운영기관으로, 전국 250여개 공기업 및 대기업의 어린이집을 수탁 운영하고 있다.

    신지연 삼육대 유아교육과 학과장은 "이번 MOU로 삼육대 유아교육과 학생들의 보육실습 뿐 아니라 연구 분야에서도 협력하여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