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심재철 靑 업추비 폭로하자 '사퇴' 압박하더니…"
  • ▲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이종현 기자
    ▲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이종현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청와대 업무추진비'를 공개하니까 더불어민주당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심재철 사퇴'를 압박했다. 그래놓고 '피감기관 채용비리'에 연루된 민주당 소속 민병두 정무위원장 사퇴에는 반대하고 있다. 이런 이중성이 어디 있나."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14일 논평을 통해 언급한 발언이다. 김진태 의원은 이날 출입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논평을 공개했다.

    김진태 의원은 "민병두 의원실에서 근무하던 5급 비서관은 금융위원회 4급 정책전문관으로 특별채용됐다. 민병두 의원은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이고 금융위원회는 정무위원회 피감기관이다. (더욱이) 금융위원장은 국정감사장에서 특별채용자가 민병두 의원실 비서관이란 사실을 '알고' 채용했다고 했다"고 이렇게 밝혔다.

    김진태 의원은 "이런데도 민병두 의원은 '청탁한 사실이 없다'고 부인한다. 도리어 문제제기를 한 본 의원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고 으름장을 놓고 있다. 그럼 부탁하지 않았는데도 미리 알아서 기었단 말인가. 이런 경우에 최소한 묵시적 청탁을 인정했다는 걸 우리는 다른 재판에서 목격했다"고 밝혔다.

    김진태 의원이 밝힌 '다른 재판'은 같은당 권성동 의원의 5급 비서관이 강원랜드로 취업한 사건이다.

    김진태 의원은 "권선동 의원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이었고 강원랜드는 다른 위원회 피감기관이었다. 민병두 의원 비서관은 직속 정무위원회 피감기관에 취업했다. 법은 똑같이 적용돼야 한다"며 "민병두 위원장은 지금이라도 스스로 사퇴하는 게 명예를 되찾는 길"이라고 못박았다.

    한국당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지난 2월 '정책전문관직'을 신설했고, 정책전문관직 경쟁률은 7대 1이었다. 여기서 민병두 의원실 비서관 노모씨는 경력과 연구실적에서 만점을 받았다. 하지만 노모씨는 국회사무처에 교수 및 연구원 겸직신고를 하지 않았다.

    한편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한국당 의원들은 지난 12일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병두 의원을 제3자 뇌물수수 및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할 계획"이라며 "민병두 의원은 정무위원장에서 당장 사퇴하라"고 촉구한 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