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2위에 이어 한 계단 올라
  • ▲ 2013년 칸 라이언즈에서 한국에게 많은 상을 안겨준 삼성생명 캠페인 [생명의 다리] (대행사 제일기획)
    ▲ 2013년 칸 라이언즈에서 한국에게 많은 상을 안겨준 삼성생명 캠페인 [생명의 다리] (대행사 제일기획)



    2013년 제 60회 <칸 라이언즈>의 국가별 수상 순위가 집계됐다.

    그랑프리부터 예선진출작에 각각 가중치를 두어 계산한 이 순위에서
    한국은 11위를 차지했다.
    2013년 12위에 이어 한 계단 오른 점수이다.

    우리나라가 이처럼 높은 점수를 기록한 것은
    <제일기획>의 무더기 수상 덕분.

    <제일기획>은
    <삼성생명>의 <생명의 다리>로 금상 2, 은상 2, 동상 4개를 받았다.

    그 외에는 <조앤컴퍼니>가 디자인 부문에서 은상 1개,
    <이노션>이 동상 1개를 받았다.

    <제일기획>은
    해외법인인 바바리안 그룹이 [이노베이션] 부문 <그랑프리>를 받은 것을 비롯,
    <제일 UK>와 <제일 저머니>가 금상 2개, 은상 1개, 동상 7개를 받아
    한국 전체보다 <제일기획>의 월드와이드 점수가 더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2013년 <칸 라이언즈>에서 1위부터 10위까지 국가순위는 아래와 같다.
    괄호 안 숫자는 각 국가의 득점이다.

    1위 미국(176)  
    2위 브라질(114)
    3위 영국(101)
    4위 오스트레일리아(87)
    5위 독일(67)
    6위 프랑스(54)
    7위 남아프리카공화국(34)
    7위 스웨덴(34)
    8위 인도(33), 일본(33)
    9위 뉴질랜드(32)
    10위 캐나다(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