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생명의 다리]로 티타늄•금•은•동 9개 휩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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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제일기획의 티타늄 수상장면(사진좌로부터 제일기획 조창수 프로, 삼성생명 박창규 부장, 제일기획 김홍탁 마스터).  ⓒ 뉴데일리
    ▲ 제일기획의 티타늄 수상장면(사진좌로부터 제일기획 조창수 프로, 삼성생명 박창규 부장, 제일기획 김홍탁 마스터). ⓒ 뉴데일리

     

    [프랑스 칸=이연수 기자]

    제 60회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 이하 <칸 라이언즈>)이
    6월 22일
    [필름],
    [필름 크래프트],
    [티타늄&통합],
    [브랜디드 콘텐트&엔터테인먼트] 부문
    시상식을 끝으로 폐막했다.

    <제일기획>이 대행한 <삼성생명>의 <생명의 다리>는
    이 날 모든 부분을 통틀어 새로운 아이디어에 시상하는 [티타늄] 상을 추가했다.
    <생명의 다리>는 [티타늄]과 금 2, 은 2, 동 4으로
    모두 9개의 사자 트로피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호주 <멜번 지하철공사>의 <바보 같이 죽는 방법>(Dumb Ways to Die)은
    [필름]과 [통합] 부문에서 각각 그랑프리를 추가,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 5관왕이라는 대기록을 남겼다.
    <바보 같이 죽는 방법>은 이미 [라디오], [PR], [다이렉트]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으로,
    <맥칸 멜번>(McCann Melbourne)이 대행했다.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 5관왕 <바보 같이 죽는 방법>


    [필름] 부문에서 시리즈 캠페인 그랑프리를 수상한
    <인텔+도시바>의 <내면의 아름다움>(The Beauty Inside)은
    [브랜디드 콘텐트&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도 그랑프리를 받았다.
    날마다 모습이 바뀌며 살아가야 하는 사람이
    한 여자와 사랑에 빠진다는 설정을 통해
    오디언스가 직접 주인공이 될 상황을 만들어내
    후속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집행할 수 있게 했다. 



     
    <내면의 아름다움> 시리즈의 에피소드 1~6


    [필름 크래프트] 부문에서는
    <초인을 만나라>(Meet the Superhumans)가 그랑프리를 차지했다.
    영국의 <채널 4>가 장애인 올림픽을 알리기 위해 집행한 이 작품에서는
    경기에 참가한 장애인들을 일반인들보다 더 강한 모습으로 연출했다는 것이 특징.
    잘려나간 팔다리 등 장애가 있는 부분을 여과 없이 보여주면서도
    동정심보다는 존경심과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도록 연출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조 피트커>(Joe Pytka)는
    "[예상치 못한, 하지만 매우 적절한] 배경음악도 큰 점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 ▲ 제일기획의 티타늄 수상장면(사진좌로부터 제일기획 조창수 프로, 삼성생명 박창규 부장, 제일기획 김홍탁 마스터).  ⓒ 뉴데일리

                                 ▲ 필름 크래프트 부문 그랑프리 수상작 <초인을 만나라>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집행한 캠페인에 수상하는 [티타늄] 부문에서는
    <오길비 브라질>이 대행한
    <도브>의 <진정한 미인 스케치>(Real Beauty Sketches)가 그랑프리를 받았다.
    여성들이 자신의 모습을 묘사해 그린 몽타주와
    다른 사람이 그 여성을 보고 묘사해 그린 몽타주를 비교해보는 캠페인이다.
    대부분의 여성들이 자신의 모습을
    실제보다 훨씬 추하게 생각한다는 인사이트를 통해
    여성들에게 그들의 아름다움을 깨닫게 하자는 취지에서 집행됐다.
     

      

    [티타늄] 그랑프리 수상작 <진정한 미인 스케치>


    가장 뛰어난 공익 캠페인에게 주는 [그랑프리 포 굿](Grand Prix for Good)은
    <BBDO 독일>이 대행한 <WWF>의 <개미들의 행진>(The Ant Rally)에게 돌아갔다.

  • ▲ 제일기획의 티타늄 수상장면(사진좌로부터 제일기획 조창수 프로, 삼성생명 박창규 부장, 제일기획 김홍탁 마스터).  ⓒ 뉴데일리
                        [그랑프리 포 굿]을 차지한 <BBDO 독일>의 <개미들의 행진>


    오랜 기간 크리에이티브 업계에서 공을 세운 사람을 선정하는 [세인트 마틴](St. Martin) 상은
    <TBWAChiatDay>의 <리 클로>(Lee Clow)가 받았다.
    <리 클로>는 전설적인 필름 광고인 <1984>를 비롯,
    <스티브 잡스>와 함께 오늘날의 애플을 만들어낸 사람이기도 하다.


    이 날은 각종 특별상도 시상됐다.  

    [올해의 대행사] 등 특별상들은
    그 해 <칸 라이언즈> 수상 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합산한 것이다.
    포인트 산정은 다음과 같이 한다.  

    12 points=티타늄 그랑프리 /Creative Effectiveness 그랑프리
    10 Points=기타 다른 부문 그랑프리/티타늄/Creative Effectiveness
    7 points=Gold Lion
    7 points=Innovation Lion
    5 points=Silver Lion
    3 points=Bronze Lion
    1 point=shortlist

    ◆ 올해의 미디어 대행사
    OMD 오스트레일리아 

    올해의 네트워크
    1. 오길비&매터(Ogilvy&Mather)
    2. BBDO
    3. DDB 

    올해의 지주회사
    1. WWP
    2. 옴니콤(Omnicom)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
    코카콜라

    ◆ 팜 도르(Palme d’Or) 상 =올해의프로덕션

    1. MJZ (미국)   

    2. 비스킷 필름웍스(Biscuit Filmworks, 미국) 

    3. 오 포지티브 필름 (O Positive Films, 미국)

       

    올해의 대행사

    1. 오길비 브라질, 브라질
    2. 맥칸 멜번, 오스트레일리아
    3. AlmapBBDO, 브라질 

    올해의 독립대행사
    1. 와이든+케네디(Wieden+Kennedy), 미국 포틀랜드
    2. 서비스 플랜, 독일 뮌헨
    3. 와이든+케네디, 미국 뉴욕 

    올해의 미디어
    살라 카만가(Salar Kamangar), Youtube, Google   

    2013 칸 라이언즈 한국 네트워크 수상 집계 

    <제일기획>                          티타늄1  금 2 은 2 동 4
    <제일기획 독일>                   금 1 은 1 동 4
    <제일기획 영국>                   금 1        동 2
    <제일기획 홍콩>                   동 1
    <더바바리안그룹>                 그랑프리 1
    <조앤컴퍼니>                       은 1
    <이노션>                            동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