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길은) 압력 넣을 위치에 있는 사람도 아닌데…"금태섭-정준길 27년 친구사이…통화내용 공개 파장
  • 새누리당 박근혜 대통령선거 후보는 7일 '대선불출마 종용' 논란에 대해 "개인적 대화를 나눴다고 그러는데 이렇게 확대 해석하는 게 저는 이해가 안된다"고 밝혔다.

  • ▲ 새누리당 박근혜 대통령선거 후보는 7일 '대선불출마 종용' 논란에 대해 "개인적 대화를 나눴다고 그러는데 이렇게 확대 해석하는 게 저는 이해가 안된다"고 밝혔다. ⓒ 양호상 기자
    ▲ 새누리당 박근혜 대통령선거 후보는 7일 '대선불출마 종용' 논란에 대해 "개인적 대화를 나눴다고 그러는데 이렇게 확대 해석하는 게 저는 이해가 안된다"고 밝혔다. ⓒ 양호상 기자

    박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 본회의 참석에 앞서 새누리당 정준길 공보위원과 안 원장측 금태섭 변호사 간 전화통화 내용이 논란을 일으키는 데 대해 기자들이 묻자 "(두 사람이) 서로 오랜 친구라는 것 아니냐"며 이같이 밝혔다.

    전일 금 변호사는 기자회견을 열고 정준길 공보위원이 안철수 원장의 여자문제와 뇌물제공 문제를 거론하며 불출마를 종용했다고 폭로했다.

    반면에 정 공보위원은 "친구사이의 개인적인 통화였다"며 내용이 크게 과장됐다고 반박하고 있다.

    새누리당도 이번 사안을 개인적 차원의 일로 선을 긋고 있는 상황이다.

    박 후보는 전날에도 금 변호사 폭로에 대해 "(정 위원은) 그런 협박을 하거나 압력을 넣을만한 위치에 있는 사람도 아닌데, 도대체 이해가 안될 뿐"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