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에게 “마치 식물처럼 붙박이로 있으면서 온실 속에서 보호받아"정동영에게 "물음표 계속 따라 다닐 것’”
  • ▲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 ⓒ뉴데일리
    ▲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 ⓒ뉴데일리

    한나라당 전여옥 의원은 1일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은 벌처럼 쏘고 나비처럼 날아다니는데 박근혜 전 대표는 마치 식물처럼 붙박이로 있으면서 온실 속에서 친박계에 둘러싸여 보호받고 있다”고 말했다.

    전 의원은 이날 오전 PBC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에 출연, 친박계 현기환 의원이 안 원장을 유령에 비유하며 ‘박근혜-안철수 양자대결 여론조사’를 비판한 데 대해 “(안 원장이) 살아서 말도 하고 정치활동을 하는데 왜 유령인가. 유령으로 몬다면 겁나고 무섭다는 뜻”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박 전 대표는 ‘선거의 여왕’이라든가, ‘천막당사의 추억’이라든가 이런 과거형으로 박제돼 있다. 현재 진행형을 보여줘야 한다”고 지적했다.

    친박계 윤상현 의원이 “안 원장은 아웃복싱하는데 박 전 대표가 조기등판해 인파이팅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말한데 대해서도 “정치가 링에서만 이뤄지는 게 아니다. 유령, 아웃복싱 이런 것을 말할 때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안철수 신당’이 가져오는 파괴력에 대해서도 “안 교수가 요술 방망이도 아니고 전지전능한 신도 아니지만, 기부나 고민하는 모습이 국민들에게는 기존의 정치인이나 정당보다는 맞다, 이런 생각을 하게 하지 않나 생각한다”고 했다.

    전 의원은 민주당 정동영 최고위원이 한-미 FTA를 비난하고 있는 데 대해서도 일침을 가했다.

    그는 “(정 최고위원이) 불과 몇 년 전엔 잘 몰랐기 때문에 한-미 FTA를 적극 찬성했다고 하는데 지금 안목이 생겼는지 아니면 알고 그러는 건지 몇 년 후에도 물음표가 따라 붙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 ▲ 한나라당 전여옥 의원 ⓒ연합뉴스
    ▲ 한나라당 전여옥 의원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