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지컬 '베르테르'가 창작 15주년을 기념하는 이색 마케팅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000년 첫 무대를 가진 이후 15년 동안 관객의 힘과 사랑으로 성장해온 뮤지컬 '베르테르'는 무대와 객석의 거리를 좁히려는 다양한 시도를 진행해왔다.

    올해는 디지털 갤러리, 팟캐스트 등 '디지털'을 주제로 공연장을 넘어 모바일 앱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는 플랫폼을 마련했다. 최근 문화 콘텐츠들이 팟캐스트, 네이버 V앱, 유튜브 1인 방송 등의 플랫폼으로 손쉽게 관객과 만나는 트렌드를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다.

    먼저, 창작 15주년을 기념한 '베르테르' 디지털 갤러리를 오픈했다. '베르테르' 디지털 갤러리에서는 고선웅 작가, 정민선 작곡가, 조광화 연출, 구소영 음악감독을 비롯한 창작진들과 역대 '베르테르'에 출연한 엄기준, 조승우, 김다현, 송창의 등 모든 배우의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지난 '베르테르' 15년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연도별로 정리된 공연 사진과 영상들도 볼 수 있다. 또, 관객과 함께하는 '내가 간직한 베르테르' 이벤트도 진행, 초연부터 2013년까지 '베르테르'에 대한 특별한 기억이 담긴 사진과 영상을 관객들이 직접 공유하고 추억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12월 2일부터 뮤지컬 '베르테르'를 팟캐스트로 만날 수 있다. 총 4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에 특별 편성된 '김프로의 베르테르 팟캐스트'에는 알베르트 역의 이상현, 카인즈 역의 강성욱, 김성철, 캐시 역의 송나영이 출연해 '온라인판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한편, 배우 엄기준, 조승우, 규현의 열연과 탄탄한 스토리, 서정적인 실내악 음악으로 연일 호평받고 있는 뮤지컬 '베르테르'는 2016년 1월 10일까지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공연된다.  

    [사진=CJ 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