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시간에 책 한권 읽는 비법 공개적은 시간에도 큰 효과 거둘 수 있는 '우뇌 활용 공부법' 제시
  •    

  •  
    최근 삼성과 애플의 특허소송이 보여주듯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기업의 생존을 좌지우지하는 시대가 됐다. 사람의 창의력이 최고의 경쟁 무기이자 필수 자원이 되는 사회가 도래한 것.
     
    21세기가 원하는 창의적 사고 활동에 도움되는 책 <영재를 만드는 기적의 뇌 공부법>은 좌뇌와 우뇌를 함께 사용하는 획기적인 공부 방법을 제시하는 안내서다.
     
    이 책은 멀지 않은 미래에 좌뇌영역이 담당할 일을 컴퓨터와 기계가 대신하게 될 것이라고 역설한다. 따라서 우리 아이들이 죽도록 공부만 해서 '좌뇌 중심형'으로 자라나 대학에 진학하는 현실에서 빨리 벗어나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지금까지의 비효율적인 좌뇌형 공부법을 벗어나 적은 시간에도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우뇌 활용 공부법'을 알려준다. 
     
    이는 우뇌를 활성화해 한시간에 책 한권을 읽고, 따로 공부할 필요 없이 머릿속에 정보를 저장해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는 공부법이다.
     

    특히 책에서 소개하는 '머리와 마음 모두 영재가 되는 길' 편을 통해 아이들의 잠재력을 탐구하고 남을 이롭게 하는 공부란 무엇인가에 대해 토론한다면 <영재를 만드는 기적의 뇌 공부법>을 백배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