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해들어 교육업계의 학생 손님 잡기 이벤트가 풍성하다.

    ◇부모님과 효도 여행 이벤트 실시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의 중등학원 프랜차이즈 비상아이비츠가 학생들이 겨울방학 동안 부모와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효도 여행 이벤트’를 기획했다. 비상아이비츠 학원은 행사(2월 12일까지)에 참여한 학생 중 미션 수행 점수가 높은 학생 10명에게 50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을 시상하고, 40명에게는 청소년 권장도서를 준다.

    미션은 총 5개로 구성돼 있다. 학생들은 비상아이비츠의 학습 사이트(www.ivytz.com)에서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새학기, 우리 아이 “인성 UP 시켜줄까?”

    극기훈련소 해병대전략캠프(www.camptank.com) 는 봄방학캠프 기간에 '제19회 해병대 수퍼리더십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월 17일부터 26일까지 전북 무주수련원에서 열리는 학기말방학 극기훈련은 4박5일 무한도전 과정과 9박10일 스피리트 과정으로 열린다.

    이번 극기훈련 캠프에서는 해병대 훈련소 교관 출신 베테랑 교관의 지도 아래 바른동작훈련, SPT체조, 유격훈련, 공동묘지 공포체험, IBS훈련(고무보트 수상훈련) 등 해병대체험학습 프로그램과 내무생활, 불침번, 보초근무, 순검(점호) 등 실제 해병대훈련소와 똑같은 병영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캠프에서는 업계 처음으로 인성 교육, 리더십 교육, 가정 교육 등 모듈별로 제작한 70여쪽 분량의 학습교재와 입소시부터 퇴소시까지 기록할 수 있는 수양록을 제공한다.

    참가비용은 4박5일 35만원, 9박10일 68만원. 가족과 형제·자매가 함께 신청하면 5% 할인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생, 대학생까지. (문의 1644-0242)

    ◇1월, 교재비 걱정 뚝 열공하세요

    YBM시사닷컴(대표 정영재)의 e러닝 어학 사이트 'e4u.com'(www.e4u.com)이 2010년 새해 영어 공부를 결심한 수강생을 위해 파격 지원 이벤트를 펼친다. ‘토이커 1만 명에게 쏜다’ 이벤트는 1월 한 달 간 토익 강의 신청자 전원에게 실전 토익 교재를 무료로 증정하는 대규모 이벤트다. 토익 시험 감각을 높여주는 ‘T4U 시리즈’ 등의 인기 토익 교재 중 1권을 단 한 개 강의를 신청해도 증정한다. 스타 토익 강사 유수연씨가 새로 오픈한 ‘유수연의 토익 필살기’ 강의 오픈 이벤트도 24일까지 실시한다.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2010년 새해 영어 정복 프로젝트’도 실시된다. 1월말까지 수강을 신청하는 회원 88명에게 40만원 상당의 인기 e-book 리더기인 '아이리버 스토리(Story)'를 무료로 제공한다.

    ◇호비의 행복 예언 일보 이벤트

    베네세 코리아(대표 손창범)의 유아교육전문브랜드 아이챌린지(www.i-challenge.co.kr)는 2010년 호랑이 해를 맞아, ‘미리 예측하는 2010년 우리 가족 BEST 행복뉴스, 호비의 행복 예언 일보’ 이벤트를 개최한다. 2010년 1월부터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새해에 우리 가족에게 일어났으면 하는 행복한 소식을 상상해 기사형태로 꾸며 홈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이벤트에 당첨되면 백화점 상품권(5만원 상당), 외식문화 상품권(3만원 상당)을 비롯하여 아이챌린지 마일리지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총 11만 포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2010년 2월 5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알 수 있다.

    ◇2010 토정비결 무료이벤트

    자격증/공무원 전문 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 www.eduwill.net)은 신년 운세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 2010년은 경인년 호랑이의 해로 60년 만에 돌아오는 백호의 해라는 점에서 고객 이 2010년 운수 대통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하며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토정비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로그인 후 이름, 성별, 생년월일 등을 입력하면 일년신수와 연애운, 건강운, 직장운, 소망운, 월별운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이외에도 재물 모으는 법, 재물손실 막는 법, 재테크 비법 등의 재물운 처방과 타고난 성품, 지켜야 할 자세, 현재의 대인관계와 같은 대인운 분석, 현재의 운세분석 등 흥미로운 정보들도 풍성하게 제공된다. 무료 이벤트는 15일까지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UCC 공모전 수상작 온라인 ‘후끈’

    낙농진흥회(회장 강명구)는 세계식량농업기구(FAO)가 지정한 ‘세계 학교 우유 급식의 날’을 맞이하여 올해 처음으로 ‘우유 급식 우수학교 선정’, ‘우유 포스터 공모전’ 및 ‘우유 UCC 공모전’ 등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그중에서 특히, ‘세계 학교 우유 급식의 날 UCC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스쿨 온 우유”가 UCC 동영상 사이트들을 통해 퍼지면서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아 화제다. 스쿨 온 우유는 유튜브, 네이버, 엠군, 풀빵닷컴 등 각종 UCC 동영상 사이트 메인을 장식하며 이미 조회수가 10만을 넘은 상태. 한 학년 전체가 참여해 제작한 것으로 보이는 이 UCC는, 쉬는 시간에 학생들 모두가 뛰쳐나와 우유를 차지하기 위해 쟁탈전을 벌이는 이유가 코믹하게 묘사되고 있다.